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최적화

by Klero 2020. 5. 24.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최적화

안드로이드 모바일용 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블루스택, 모모앱플레이어, MSI플레이어, LD플레이어 그리고 여기서 제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녹스 앱플레이어 등등 다양한 에뮬레이터가 존재합니다. 녹스(NOX)는 빠르고 안정적이여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강의 멀티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간편한 마우스 키 녹화 성능 등 모든 성능이 여러분들이 게임을 최저고하 하여 즐길 수 있도록 맞춰져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가상키보드 실행이 가능하며 PC버전의 게임도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뛰어난 게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무료이니 여러분들도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보세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최적화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최적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최신버전은 6.6.0.8 버전이며 개발사에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OS 뿐만 아니라 Mac 버전도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운영체제 환경에 맞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OS용의 녹스 설치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Mac 버전을 클릭하면 맥 OS 용의 녹스 설치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호환성이나 다른 문제로 최신 버전이 아닌 예전 지난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면 지난버전을 클릭하여 구버전의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이제 PC에 저장되어 있는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도 고급스러운 NOX 로고가 보이네요. 여기서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설정 없이 PC에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여러분들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 다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분도 걸리지 않았으며 대부분 설치 완료까지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시작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녹스가 바로 시작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이렇게 녹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 후 여러분들이 PC에서 즐기고 싶었던 모바일 게임을 검색 및 설치하게 되면 녹스 애뮬레이터를 통해 모바일 게임들을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기 전 최적화 설정을 진행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유하고 계시는 컴퓨터 사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사양이 조금 안좋으신 분들이라면 녹스 시스템 성능 설정에서 사양을 알맞게 낮춰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성능설정에서 CPU에 해당하는 성능설정과 그래픽 모드 및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다면 CPU 성능설정을 하로 설정하고 해상도를 낮춰 보면서 내 PC 사양에 맞게 조절하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게임설정에서는 프레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0프레임은 녹스로 여러 게임을 멀티로 돌릴 때 추천되며 60프레임은 일반 게임을 플레이할 때 설정하면 되고 120프레임은 높은 사양의 컴퓨터와 고프레임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설정하면 됩니다. 만약 리니지M,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등의 고사양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의 경우 고속 프레임 모드 켜기(120FPS) 를 체크 후 설정을 저장하여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개발자 옵션

마지막으로 최적화를 위한 설정 작업이 하나 더 남았습니다.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을 통해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활성화 하는 설정입니다. 먼저 녹스 앱플레이어 바탕화면에서 Tools 폴더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내용을 진행한 상태라 개발자 옵션 항목이 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항목이 보이지 않을겁니다. 이것을 보이게 하기 위해서 시스템의 태블릿 정보를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빌드 번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5번 이상 계속 클릭합니다. 계속 클릭하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날 것입니다. 



다시 설정 처음 화면으로 가게 되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 항목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개발자 옵션녹스 앱플레이어 개발자 옵션



이제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에서 GPU 렌더링 강제 설정에 체크를 하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이렇게 해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도르 및 설치하는 방법과 최적화를 진행하여 원할하게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