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by Klero 2020. 5. 17.
반응형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퀵타임은 영어로 QuickTime 이라고 하는데요. 미국 애플 회사에서 개발한 멀티 미디어 프레임 워크로 예전에는 MOV 확장자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동영상을 편집하시는 분들이 H.264 코덱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현재도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디지털 비디오 및 이미지 처리에도 사용됩니다.



애플 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Mac OS용으로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은 현재 개발이 중지되어 7.7.9 버전이 최신 버전입니다. 하지만 이 버전에서도 필수적인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서포트 홈페이지에서 QuickTime 7.7.9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퀵타임 플레이어 다운로드



퀵타임 플레이어 프로라는 유료 버전도 있으며 29.99 달라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료가 아닌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Windows용 QuickTime 7.7.9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용 QuickTime 7.7.9 다운로드

이제 윈도우OS 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7.7.9 버전의 퀵타임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에서는 더 이상 윈도우용 퀵타임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은 참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H.264 및 AAC와 같은 주요 미디어 포맷을 지원하고 있어 많은 편집자 분들이 사용하며 애플 서포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PC의 다운로드 폴더에 퀵타임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져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설치 파일은 39.9MB 용량으로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Windows용 QuickTime 7.7.9 다운로드Windows용 QuickTime 7.7.9 다운로드


퀵타임 플레이어 설치

이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에 QuickTime 7을 설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에서 비디오, 음악 및 사우드를 포함한 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퀵타임 플레이어 설치퀵타임 플레이어 설치



사용권 계약의 모든 약관에 동의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퀵타임7을 일반 용으로 설치할 것인지 사용자화 용으로 설치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하기 위한 대상 폴더를 변경하거나 바탕 화면 바로 가기 설치 및 QuickTime 7 및 기타 Apple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업데이트에 체크하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값으로 둔 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를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이제 Apple QuickTime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파일 메뉴에서 파일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히 다양한 편집 작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퀵타임 플레이어 사용



이렇게 퀵타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접속하혀서 윈도우용 무료 퀵타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quickti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