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png jpg 변환 방법

by Klero 2020. 7. 27.
반응형

png jpg 변환 방법

어떤 홈페이지에 사진 파일을 업로드 해야 되서 업로드 했더니 해당 파일 확장자는 지원하지 않으니 JPG 파일로 포멧형식을 변환하여 올려야 되는 사이트가 종종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에서도 PNG 확장자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ng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PNG 파일은 적은 용량으로 높은 비트의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지원을 안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호환성이 좋고, 압축률이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JPG 확장자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저는 매우 쉽게 png jpg 변환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2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주세요.

png jpg 변환 방법png jpg 변환 방법


그림판 이용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이미지 파일을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아마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알씨나, 포토스케이프 또는 포토샵을 통해 이미지 포멧 변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 수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판을 통해 확장자 변환을 하기 위해서 검색 창에 그림판 이라고 검색 후 실행합니다.

그림판 이용하는 방법그림판 이용하는 방법



그림판이 실행되면 여기에 변환하고자 하는 png 파일을 드래그 하거나 열기 합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린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jpg로 변환 하기 위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판 다른 이름으로 저장그림판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밑에 파일 형식을 JPEG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jpg 확장자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판 JPEG 파일 형식 저장그림판 JPEG 파일 형식 저장


여러 파일 png jpg 변환



사이트에 접속하여 여러 개의 png 확장자 파일을 한 번에 jpg 확장자로 변환 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그림판을 이용하게 되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변환이 가능하지만 만약 변환해야 되는 파일이 여러개라면 그만큼 노동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을 한 번에 해주는 사이트가 존재하니 이용해보세요.

여러 파일 png jpg 변환여러 파일 png jpg 변환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당신의 파일을 여기에 놓으세요" 라고 되어 있는 곳에 여러 개의 png 파일을 업로드 또는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jpg 파일 포멧으로 변환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jpg를 png로 변환하거나 heic를 jpg로 변환하는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ng2jpg 사이트 바로가기png2jpg 사이트 바로가기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그림판에서 간단하게 png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과 사이트에 접속하여 여러개의 png 파일들을 한 번에 jpg로 변환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