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npdf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pdf jpg 변환 사용법

by Klero 2020. 8. 26.
반응형
PDF 파일 형식은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Adobe) 회사에서 제작한 파일의 유형으로 국제 표준 문서 형식으로 지정된 포멧입니다. 한글이나 워드로 문서 작업을 한 다음에 수정을 하지 못하도록 PDF 파일로 변환하여 배포하는 용도로도 사용되기도 하고 완성된 문서를 읽기 편하게 하기 위해 PDF 파일로 변환하기도 합니다.

npdf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pdf jpg 변환 사용법npdf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pdf jpg 변환 사용법


nPDF 다운로드



PDF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PDF 뷰어가 설치되어야 되는데요. 많은 분들은 Adobe Reader 또는 Adobe Arcobat 이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어도비 아크로벳 리더를 PC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DF 파일 뷰어로는 Adobe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PDF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PDF 파일 합치기나 PDF파일 JPG 변환 및 PDF 페이지에 이미지 워너마크 넣기 기능 등등 여러가지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nPDF 다운로드nPDF 다운로드


nPDF 설치 파일 확인

nPDF 프로그램은 집 또는 회사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OS를 사용한다면 쉽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nPDF 설치 파일 확인nPDF 설치 파일 확인


32비트 윈도우 계열 지원

nPDF는 32비트 윈도우 계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신 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무시하고 설치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32비트 윈도우 계열 지원32비트 윈도우 계열 지원


nPDF 설치



지금부터 PDF 파일 여러개를 하나로 합치거나 PDF 파일을 png, jpg, tiff, bmp의 이미지 파일 포멧형식으로 변환해 주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npdf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다면 nPDF를 설치해서 사용해도 좋구요. 단순히 PDF 파일을 보는 뷰어 용도로만 사용할 목적이라면 개인적으로 Adobe Reader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하니 원하는 것을 설치해보세요.

nPDF 설치nPDF 설치


nPDF 설치, 사용자 계약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약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따른다는 등의 내용과 기능 관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nPDF 설치, 사용자 계약nPDF 설치, 사용자 계약


nPDF 프린터 설치하기

설치를 하다보면 뭔가 잘 이해가 안되는 nPDF 프린터 설치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린트를 PDF 파일로 변환해 주는 유틸리티를 설치 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 사용을 위해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nPDF 프린터 설치하기nPDF 프린터 설치하기


nPDF 설치 준비 완료

설치 과정에서 다음, 다음 버튼을 계속 클릭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정말로 해당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준비가 끝났습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1분 내로 nPDF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될 것입니다.

nPDF 설치 준비 완료nPDF 설치 준비 완료


nPDF 설치 완료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실 설치 하는 과정을 되짚어 보면 참 별거 없고 간단하지만 다음 버튼을 계속 클리하느라 진이 빠졌을 수도 있는데요. 이제는 정말로 설치가 됐으니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합니다.

nPDF 설치 완료nPDF 설치 완료


nPDF 유틸 도구 사용법



바탕화면에 nPDF 유틸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실행합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PDF 페이지 추출하기, PDF 페이지 회전하기, PDF 파일에 암호걸기, PDF 파일을 이미지로 변환하기, 이미지 파일을 PDF로 만들기, PDF 파일안의 페이지 각각 분리하여 저장하기, PDF 페이지에 이미지 워터마크 넣기, PDF 페이지에 글자 워터마크 넣기, PDF 파일에서 이미지 추출 또는 텍스트 추출, PDF 첫페이지에 표지커버 넣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pdf를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nPDF 유틸 도구 사용법nPDF 유틸 도구 사용법


PDF JPG 파일 변환하기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기 위한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 후 이미지 유형에서 jpg를 선택합니다. 이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PDF 페이지 당 하나씩 jpg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바탕화면에 변환된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nPDF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PDF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Adobe Reader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PDF JPG 파일 변환하기PDF JPG 파일 변환하기



지금까지 위 상세한 내용을 통해서 nPDF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한 다음 pdf jpg 변환에 대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nPDF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