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kt인터넷 속도 측정

by Klero 2019. 11. 20.
반응형

KT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컴퓨터로 인터넷에서 동영상이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현저하게 느리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인터넷 속도 측정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에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등등 여러 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그 중 KT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이트들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서버가 해외에 있응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KT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가 많이 정확합니다.


kt인터넷 속도 측정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속도테스트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일반 속도 테스트와, 기가급 속도 테스트, 10G 속도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속도는 100메가 이하까지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으며 기가급 속도는 100메가 이상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고 10G 속도는 그 이상의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엄청 느리지 않는 이상 기가급 속도 테스트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KT ID 로그인 후 속도측정이 가능하며 타사 고객도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속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인터넷 속도 측정



속도 테스트를 하기 전에 권장사양과 최소사양 그리고 측정항목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측정항목에는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와 UDP Ping 패킷 지연, 경로 추적 테스트, OS정보 및 CPU/RAM 정보, 브라우저 종류 및 버전정보 등에 대한 항목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 방법으로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되는데요. 측정구간은 고객 PC 에서 코넷 백본망에 위치한 측정서버까지 라고 합니다. 또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측정은 TCP 소켓 연결방식으로 측정을 진행하며 디스크 액세스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측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기가급 속도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 ID로 로그인을 위한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KT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KT ID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되구요. 타사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소셜 로그인을 하시거나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아무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5초 정도 후에 아래 사진과 같이 측정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으니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야 된다라는 팝업 창을 볼 수 있는데요. kt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도 측정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설명을 보시면 인터넷 품질측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된다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S 종류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윈도우OS를 사용하시면 Windows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PC에 다운로드 받은 KTInternetSpeed 설피 프로그램을 실행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설치하는데 3분도 안걸렸습니다.




이제 다시 기가급 속도 테스트 화면으로 가게 되면 자동으로 나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합니다. 먼저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에 대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구요. 경로추적과 UDP 테스트 및 품질측정 단말정보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는 평균 469.9Mbps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t인터넷 속도 측정



이렇게 하여 간단하게 kt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내가 사용중인 인터넷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속도 측정은 해당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s://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