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TOP 2 사이트 추천 (비메오 비번 영상도 다운가능)

by Klero 2019. 2. 24.
vimeo는 유튜브 같은 사이트 처럼 좋은 화질의 동영상들이 올라와서 해당 동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유튜브보다는 동영상의 양이 적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질이 좋고 질 좋은 동영상들이 꽤 많은 사이트입니다.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TOP 2 사이트 추천

 

비메오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검색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서 비메오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비메오의 공식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vimeo.com/ko/

 

제가 알기로 Vimeo를 이용해서 교육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하여 동영상을 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이나 여러 사람들에게 제공하는사이트도 있습니다. Vimeo는 동영상과 관련된 사이트로 동영상을 올리고 이렇게 업로드한 동영상들을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해서 품질 좋고, 화질 좋은 동영상들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비메오에 올라온 동영상들을 나의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에 소장하고 싶다고 생각을 한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vimeo에 올라온 질 좋은 동영상들을 어떻게 하면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vimeo 동영상에는 vimeo 비번이 걸린 영상도 있는데요. vimeo의 동영상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 영상들은 어떻게 해서 다운로드 받는지도 같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virtual-reality 사이트를 통한 비메오 영상 다운

 

먼저 정말 간편한 방법인데요. virtual-reality 사이트를 통해 비메오에 올라온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virtual-reality.co.kr/vDownload/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TOP 2 사이트 추천 (비메오 비번 영상도 다운가능)

 

Vimeo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에 대한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에 접속 하여 동영상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질별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납니다. 저는 고화질인 720p를 클릭하였습니다.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TOP 2 사이트 추천 (비메오 비번 영상도 다운가능)
 

 

아래처럼 해당하는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 재생을 통해 내가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인지 확인을 하신 다음에 하단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나타나는요. 이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PC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소이현 배우는 너무 아름다워서 계속 눈이 가네요.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TOP 2 사이트 추천 (비메오 비번 영상도 다운가능)

 

2. saveoffline 사이트 사용 비메오 영상 다운

 

먼저 동영상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은 vimeo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비메오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하길 원하는 vimeo 동영상의 주소만 입력 하면 쉽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saveoffline.com/

 

 

위 주소로 접속한 화면입니다. saveOffline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 다운로드 하길 원하는 vimeo 동영상 주소만 입력 하면 쉽게 다운로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vimeo 영상 URL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을 누릅니다. 비메오 동영상의 URL 주소는 동영상을 실행했을 때 웹브라우저 상단에 보이는 사이트 URL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이 URL 주소에 대한 동영상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영상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424p - MP4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는 DOWNLOAD 버튼을 통해 해당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비메오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vimeo의 동영상에 비밀번호로 보호된 동영상을 똑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방법은 같습니다. 다를게 전혀 없습니다. 다만 비밀번호만 추가로 넣어준다는 점만 다릅니다. 아래처럼 vimeo 동영상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요. 여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동영상 보기를 누르시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해당 동영상에 대해 설정된 비밀번호가 일치해야 됩니다.
 

 

똑같이 SaveOfflin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vimeo 동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후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똑같죠? ㅎㅎ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던 비밀번호가 걸려있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같습니다. 대신 비밀번호를 알아야 다운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한 가지 다른점은 vimeo 동영상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으면 아래처럼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에 vimeo 영상 비밀번호를 꼭 입력을 해줘야 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면 비메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비번을 입력했다면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CONTINUE 버튼을 눌러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vimeo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받아 개인용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