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V3 무료백신 다운로드

by Klero 2020. 7. 19.

V3 무료백신 다운로드

보안은 정말 중요합니다. 보안을 철저하게 잘 한다고 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의 해킹으로 부터 막아주기 때문에 나의 소중한 정보와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내용을 통해 v3무료백신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및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는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안랩의 V3 Lite, 알약, Avast Free 등등 다양한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V3 Lite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V3 Lite를 다운로드 맟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알약도 좋긴하지만 왠지 V3가 더 정감이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V3 무료백신 다운로드V3 무료백신 다운로드


안랩 바로가기 사이트

먼저, 무료 백신인 V3 Lite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사이트인 안랩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 Ahnlab 이라고 검색하여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랩에서 만든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품 소개도 볼 수 있으며 무료 제품을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안랩 바로가기 사이트안랩 바로가기 사이트



AhnLab 사이트 화면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에 마우스를 올리면 개인용 제품이 있고 기업용 보안 제품이 있는데요. 저희가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V3 Lite는 제품 - 개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V3 Lite 다운로드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PC 생활 V3 Lite라는 문구와 함께 설치하기 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V3나, 알약이나 무료 버전의 보안 기능은 다 비슷비슷 하다고 생각합니다.

V3 Lite 다운로드V3 Lite 다운로드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파일 명은 V3Lite_Setup.exe 라고 되어 있으며 용량은 약 37MB 정도입니다. 이제 이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무료백신을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AhnLab V3 Lite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창이 하나 나타나구요. 여기서 간단하게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 부터 잘 따라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V3 무료백신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간단하니 지금 다운 받아 설치해보세요.

AhnLab V3 Lite 설치AhnLab V3 Lite 설치



설치가 완료되는 AhnLab V3 Lite 설치 마침이라고 나타납니다. 이제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에 체크를 해제 하시고 마침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V3 무료백신 사용방법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처럼 V3 Lite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내 PC의 보안 상태에 대한 간략한 상태를 알려줍니다. 지금부터 바이러스를 정밀검사하거나 PC를 최적화 하여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V3 무료백신 사용방법V3 무료백신 사용방법



PC 관리에서 PC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청소하며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가 많이 느리다면 PC 최적화를 종종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PC 최적화PC 최적화



최적화가 완료되면 상세한 결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적화 대상과 용량 및 개수에 대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총 PC 초직화 수는 몇 개이며 최적화 용량은 얼마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인지 궁금하다면 PC 보안에서 전체 검사를 통해 자세한 정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프로세스, 부트 레코드, 시스템 드라이브를 포함한 PC 전체 영역을 검사하기 때문에 당연히 검사가 완료되기 까지 시간이 꽤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킹을 당하지 않기 위해 주기적으로 전체 검사를 하여 내 소중한 정보와 자료들을 해킹당하지 않도록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이러스 검사바이러스 검사



전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참고로 저는 전체 검사를 완료하는데 약 2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PC를 오래동안 사용하셨다면 그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무료로 V3 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설치 방법 그리고 바이러스를 검사하거나 PC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