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TCP/IP를 구성하기 위해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를 설치한 후 사용할 수 잇게 해야 합니다.

by Klero 2016. 5. 5.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서 아이피 주소를 설정하려고 하니까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자동 할당을 받기위해 속성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 팝업 창이 떴습니다. 에러 문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TCP/IP를 구성하기 위해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를 설치한 후 사용할 수 잇게 해야 합니다."


하.. 도대체 왜 이렇게 되었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이런 문제가 당연히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동일한 증상의 에러가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 다행히도 매우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었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제어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간단하게 제어판 이라고 검색하거나, control panel 이라고 검색해서 제어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어판이 실행되었다면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어탭터 부분을 보면 내가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드라이버들이 나타납니다. 저는 유선으로 kILLER E2200 Gigabit Ethernet Controller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이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이상해진 것 같습니다. 이 드라이버를 클릭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장치 제거 확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소프트웨어 삭제는 체크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하는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삭제됩니다. 만약 삭제가 안된다면 랜선을 빼고 다시 삭제해보세요. 또는 해당 네트워크 드라이버 속성의 전원 관리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에 체크를 해제 해보고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되시면 재부팅 후 삭제를 해보세요.





이제 장치 관리자 화면에서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방금 삭제한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다시 검색하여 네트워크 어댑터 부분에 해당 드라이버를 표시해줍니다.




이제는 정상적으로 아이피 주소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 어쨋든 간에 매우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네요.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