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T전화 자동 통화녹음 하는 방법(T전화 어플 통화내용 자동녹음)

by Klero 2018. 10. 29.
T전화 자동 통화녹음 하는 방법 (T전화 어플로 통화내용 자동 녹음)


통화녹음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T어플만 있으면 쉽게 통화 내용을 녹음 할 수 있습니다. 원래 후후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었는데요. 뭔 정책이 바뀐건지, 추가 플러그인을 받아 설치해야 되는데 이게 잘 안되서 그냥 T어플로 갈아탔습니다.


통화 녹음은 아직도 말이 많은것 같습니다. 불법이니 뭐니 말이 참 많은데요. 저는 혹시 모를 상황에 저를 보호하기 위한 방패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전화 어플을 통한 통화 자동녹음

먼저 T전화를 검색해서 다운 및 설치합니다. 아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합니다. T전화 어플이 다운로드 및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으면 실행을 합니다.


T전화 자동 통화녹음 하는 방법

 

제가 정확히 첫 화면이 어떻게 나왔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아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T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럼 통화 중 기능에 보시면 통화 자동녹음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모든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자동녹음이라고 있네요. 이것을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모든 통화를 자동 녹음할 것인지 아니면 선택된 연락처만 자동녹음할 것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줍니다.



T전화 자동 통화녹음 하는 방법



이제 통화 후 통화녹음 목록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녹음된 목록들이 나타나고 바로 통화 내용을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공간이 걱정되시면 오래된 녹음파일에 대해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T전화 어플 통화내용 자동녹음



아래처럼 1달 지난 파일과 3달 지난 파일 그리고 6달 지난 파일에 대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통화한 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업무상 을,병,정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은 통화녹음을

많이들 사용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뒤가 구린 사람들은 통화가 녹음되는 것이 굉장히 싫겠지만 저에게는 혹시 모를 업무상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통화 녹음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죄송합니다만 현재 T전화 어플을 통한 통화녹음은 구글의 정책 때문에 막혔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 다른 방법을 통해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lero.tistory.com/entry/안드로이드-갤럭시-통화녹음-할-수-있는-방법-완벽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