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PDF파일 워드 또는 사진파일 형식으로 변환 하는 초간단 방법

by Klero 2019. 6. 11.
PDF파일을 워드나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나 PNG 및 JPG와 같은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계신가요? 예전에는 PDF파일을 다른 파일 확장자 형식으로 변경하려면 어떤 프로그램을 컴퓨터나 노트북에 설치해서 PDF 파일을 변환하는 정말 귀찮은 작업을 해야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PDF 변환 사이트 SmallPDF 

하지만 이제는 PDF 파일을 다른 확장자로 변경하는 것은 정말 간단해졌습니다. 인터넷 웹상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무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변환해 주는 사이트 마다 변환해주는 확장자 파일 형식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는 DOC, EXCEL, PPT 파일 형식으로만 변경이 가능한데 어떤 사이트는 JPG나 PNG와 같은 사진 파일로 변경해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먼저 아래는 SmallPDF라는 사이트 입니다. PDF를 다른 파일로 변경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https://smallpdf.com/kr/pdf-converter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PDF 변환 프로그램 이라는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PDF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또는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PDF 파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PDF파일 워드 또는 사진파일 형식으로 변환 하는 초간단 방법



PDF파일을 드래그 하고 잠시 기다립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내가 드래그 해서 끌어다 놓은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워드로 변환할 것인지, 엑셀로 변환할 것인지  PPT(파워포인트)로 변환할 것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PDF를 세 개 확장자로 변경해주네요.




PDF 변환 사이트 추천, pdf2doc

이번에는 pdf2doc 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PDF 파일을 다른 확장자 파일로 변경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무료로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pdf2doc.com/ko/



접속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보일겁니다. PDF파일을 워드 파일 형식인 DOC나 DOCX로 변경할 수 있으며 JPG나 PNG의 사진 파일 형식의 확장자로도 변경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똑같이 PDF 파일을 드래그 하면 됩니다.




먼저 PDF to PNG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PDF 파일을 드래그&드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PDF 파일이 PNG 파일로 변환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ZIP 확장자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압축을 열어보면

여기에 PNG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1시간에 2번만 무료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카드정보를 요구하면 절대 입력하지마세요.


PDF파일변환을 통해 DOC나 PNG 파일로 변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