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OBS 편성표 및 실시간 TV 온에어 무료시청 바로가기

by Klero 2020. 11. 4.

OBS 편성표 온에어

OBS는 경인지역 대표 지역방송 채널로 다양한 장르의 TV 프로그램을 방송 하고 있습니다. 저는 OBS 채널의 편성표 보는 방법과 재방송 다시보기 VOD를 무료 감상 하는법 및 실시간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채널은 2007년 12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과 인생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TV 프로그램을 방송해주고 있기 때문에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년층 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채널입니다.


OBS 편성표 온에어OBS 편성표 온에어


OBS 바로가기

이 채널에 대한 편성표를 보거나 실시간 TV를 로그인 하지 않고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으로는 컴퓨터의 인터넷 환경을 통해서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 하거나 또는 OBS 경인TV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먼저 OBS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C를 통해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상단 편성안내 메뉴를 클릭해서 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OBS 바로가기OBS 바로가기


OBS 편성표

날짜별 OBS 채널에서 방송을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편성정보 시간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명이 몇 시에 방영되며 시청등급은 어떻게 되고 온에어를 통해 무료 시청 가능한지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ON AIR 버튼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또한 주간편성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주간 편성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OBS 편성표OBS 편성표


OBS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다시보기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 채널에서 방영을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해 무료로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으며 무료로 감상 가능합니다. 대부분 다른 채널들은 이러한 다시보기는 유료로 제공을 하는데 OBS 채널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더라구요.


OBS 다시보기OBS 다시보기


다시보기 동영상 재생

저는 부동산 연구소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요즘 부동산에 많은 관심이 가서 공부하고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이제 OBS 다시보기 라고 되어 있는 창이 새로 열리구요. 무료로 시청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당 채널의 다른 TV프로그램인 재테크쇼, 연예뉴스, 스타연구소 등을 무료로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 동영상 재생다시보기 동영상 재생


OBS 온에어

이번에는 온에어 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텔레비전으로 해당 채널을 틀었을 때 실시간으로 방송 되고 있는 TV프로그램을 온에어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방송으로 어떤 프로그램이 방영되며 온에어를 볼 수 있는지 여부도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OBS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편성표 및 재방송 다시보기와 온에어 시청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BS 온에어OBS 온에어


OBS 경인TV 앱 설치

집에 텔레비전이 없거나 어떠한 이유로 OBS 채널을 시청할 수 없다면 핸드폰에 OBS 경인TV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설치해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OBS 경인TV 앱 설치OBS 경인TV 앱 설치


OBS TV VOD

앱을 설치 후 실행을 한 화면입니다. 이 앱을 통해 경인뉴스나, 연예뉴스 및 뉴스 VOD를 볼 수 있으며 TV VOD 메뉴를 통해서 이 채널을 통해 재방송 보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다시보기 서비스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OBS TV VODOBS TV VOD


OBS 재방송 다시보기

이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연예뉴스, 로드다큐, 리치 라이프, 명불허전2, 미디어 공감 좋은TV 등등 모두 무료로 VOD 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컴퓨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에어 또는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고 있구요. 직장에 출퇴근 하거나 밖에 나갈 때에는 핸드폰에 설치한 OBS 경인TV 어플을 이용해서 이러한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으로 이 채널에 대해 시청을 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앱을 설치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OBS 재방송 다시보기OBS 재방송 다시보기


OBS 모바일 편성표

편성표의 경우 메뉴가 숨어 있어서 처음에는 찾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 상단 맨 오른쪽의 "점3개"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하위 항목들이 나타나구요. 여기서 편성표를 눌러서 편성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OBS 모바일 편성표OBS 모바일 편성표


OBS 온에어 무료시청



핸드폰에서도 현재 실시간으로 방송이 되고 있는 TV 프로그램을 온에어를 이용하여 비로그인으로 무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VOD나 온에어 모두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어서 너무 감사하게 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사이트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서 이러한 서비스들을 이용해보세요.


OBS 온에어 무료시청OBS 온에어 무료시청


마치며

지금까지 제가 종종 시청을 하고 있는 OBS 채널에 대한 편성표를 보는 방법과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VOD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서 동영상을 감상 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온에어를 로그인 하지 않고 무료로 시청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이트 및 어플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