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MP3 파일에 노래 가사 넣는 간단한 방법

by Klero 2021. 5. 27.
반응형

MP3 노래 파일에 가사 및 앨범 커버 사진을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잘 보고 계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MP3tag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MP3 파일에 사진과 가사를 넣은 후 곰오디오를 통해 가사가 나오는 것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MP3tag 다운로드

MP3 파일에 가사를 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저는 MP3tag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사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무료이며 홈페이지는 영어로 되어있지만 실제 사용은 한국어로 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P3tag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MAC OS 용도 별도로 존재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은 Windows 10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Windows 용의 MP3tag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습니다.

 

Mp3tag-프로그램-최신-버전-다운로드
MP3tag-다운로드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컴퓨터 환경에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의 최신 버전은 MP3tag v3.07이며 설치 창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완료할 수 있어요.

 

MP3tag 사이트

 

Mp3tag-무료-설치
MP3tag-설치

앨범 커버 사진 넣기

설치를 완료했다면 바탕 화면에 보이는 Mp3tag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을 했다면 아래 사진처럼 창이 나타날 것이며 MP3 파일을 MP3tag 프로그램으로 드래그해서 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 소녀시대의 Gee 노래 MP3 파일을 열었습니다.

 

왼쪽에서 노래의 제목과 아티스트 및 앨범 내용 등을 입력할 수가 있고요. MP3 파일을 선택 후 하단의 비어있는 화면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나오는 항목들 중에서 앨범 아트 추가를 클릭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넣을 수 있으며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MP3-파일-앨범커버-사진-넣기
사진-추가

 

이번에는 노래 가사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MP3 파일을 선택 후 우 클릭하여 나오는 항목에서 자세한 태그를 클릭합니다. 노래 가사를 넣는 방식은 MP3 파일에 태그를 지정한 다음 가사를 입력하여 넣는 방식입니다.

 

저는 예전에 TJ미디어 노래방금영 노래방에서 노래 연습을 위해 가사를 넣고 사용했었습니다.

 

자세한-태그-선택
자세한-태그

노래 가사 넣기

자세한 태그 항목을 클릭했다면 아래 사진처럼 메타데이터라고 표시되는 태그 창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제가 표시해 놓은 필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태그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필드에서는 UNSYNCEDLYRICS를 입력하면 되고요. 값 부분에서는 노래에 대한 가사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입력을 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저장을 하게 되면 완료되는 것입니다.

 

MP3-파일-노래-가사-넣기
가사-넣기

 

컴퓨터에 곰오디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방금 가사와 사진을 넣었던 MP3 파일을 열어보았습니다. 제가 넣은 소녀시대 사진이 잘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입력했던 가사 또한 정상적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곰오디오-노래-가사-확인
노래-가사-확인

마치며

지금까지 MP3tag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MP3 파일에 사진과 가사를 넣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싱크 가사를 가져올 수 있어서 별도로 가사를 넣는 기능이 잘 사용되지는 않지만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