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방법

by Klero 2020. 8. 4.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방법

요즘에는 PC 게임 보다 모바일 게임이 유행을 타게 되면서 많은 게임 개발 회사에서도 PC게임 보다는 모바일 게임 신작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 유저들이 핸드폰으로 게임 플레이를 했으나 저사양 스마트폰으로는 렉이 걸리고, 화면도 작고 하루종일 게임을 플레이 하기 어렵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해 렉 없는 원활한 환경과 큰 모니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PC에서 안드로이드OS를 구동시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여러가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엘디플레이어 말고도 블루스택, 녹스앱플레이어, 모모앱플레이어 등이 있으며 각각 장점이 있으며 비슷비슷 하지만 저는 주로 가볍고 빠른 엘디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아래 내용을 통해서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바람의나라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방법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방법


엘디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참고로 LD플레이어의 소개를 간단하게 하면 윈도우OS 사용자가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 입니다. PC에서 고성능 및 높은 그래픽 모바일 게임을 원할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구글 플레이 등 기본적인 앱이 포함되어 있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엘디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여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LDPlayer 4.0 버전이며 꾸준히 안정화된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지금 사이트에 접속해 보세요.

엘디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엘디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엘디플레이어 설치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LD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엘디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심플한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별도 설정 없이 그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엘디플레이어 설치엘디플레이어 설치



설치가 완료되기 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여러분들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 다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3분 이내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되면 아래처럼 설치 완료를 볼 수 있으며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엘디플레이어 설치 완료엘디플레이어 설치 완료


엘디플레이어 실행

설치가 완료되고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했다면 잠시 후 초기화 및 로딩 과정을 거친 후에 아래 제가 올려놓은 사진과 같은 LDPlayer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PC에서 즐기고 싶었던 모바일 게임 어플들을 검색하여 설치한 다음 쾌적하고 원활하게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 전에는 먼저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에 맞게 최적화를 해야 렉 없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제가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엘디플레이어 실행엘디플레이어 실행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내 컴퓨터 사양에 맞게 LD플레이어 설정에서 해상도 등을 조절해 보면서 LD플레이어의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설정 창이 나타났다면 먼저 고급 설정을 통해 해상도를 조절하거나 사양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600x900 해상도가 이상적인 해상도 이며 원하실 경우 해상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PU와 메모리의 경우 본인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엘디플레이어 최적화엘디플레이어 최적화


게임 설정

이번에는 게임 설정 화면입니다. 프레임 레이트는 기본 값인 60FPS로 설정되어 있으며 내 컴퓨터가 사양이 좋고 사양이 높은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된다면 고프레임 모드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만약,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는 유저라면 배틀그라운드/절지구생 자극전장의 해상도와, 절지구생 전군출격 해상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게임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게임 설정


기타 설정

이번에는 기타 설정 화면입니다. 자동 화면 회전, 가로 모드 참금, 창 크기 고정 등과 같은 일반적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창 크기를 내가 정한 크기로 고정하고 싶다면 활성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기타 설정기타 설정


엘디플레이어 멀티 최적화

이번에는 LDMultiPlayer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LDMultiPlayer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신규/복사에서는 다중 계정을 사용할 경우 LD앱플레이어를 여러 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멀티를 사용하신 다면 멀티 최적화를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엘디플레이어 멀티 최적화엘디플레이어 멀티 최적화



멀티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먼저 "멀티 앱플레이어 실행시 소리 끄기, CPU 적게 사용됩니다." 항목은 체크를 해제합니다. 만약 내 컴퓨터 사양이 낮은 저사양 컴퓨터라면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을 화면크기에 맞춰 자동 조정하기" 도 체크를 해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D플레이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다보면 창 크기를 나에게 맞는 최적 창 크기로 조절 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체크가 되어 버리면 내가 맞춘 창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되어 변경되기 때문에 이것을 막기 위해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창 크기와 실행위치 기억"에는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내가 마지막으로 설정 했던 LD앱플레이어 창 크기를 기억하여 맞춰주기 때문입니다.


엘디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



이번에는 최근 모바일 앱으로 출시된 "바람의나라: 연" 어플을 설치하여 게임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어릴 때 친구들과 PC방에서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게임이라 그런지 모바일로 출시된다고 했었을 때 꼭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이 게임도 엘디플레이어를 통해 설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엘디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엘디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로딩 중에 나타나는 용 그림은 지금 봐도 정말 추억이네요. 좀 더 기다리면 금방 로딩이 끝나고 서버를 선택 후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로딩바람의나라 로딩


바람의나라 최적화

바람의나라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렉이 걸리거나 또는 게임 상 설정이나 전투 상 설정을 통해 최적화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처럼 바람의나라의 설정을 통해 여러가지 필요한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최적화바람의나라 최적화


바람의나라:연 게임 최적화 설정

게임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 비율을 정할 수 있으며 배경음과 효과음 사운드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PC사양이 좋지 않거나, 유저가 많아 렉이 걸린다면 게임 성능을 낮음으로 선택하는 것도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절전모드나 날씨 효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나한테 맞는 최적 설정을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바람의나라:연 게임 최적화 설정바람의나라:연 게임 최적화 설정


바람의나라: 연 전투 최적화 설정

전투에 대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체력시약이나 마약시약의 사용조건을 비율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공격을 시작한 위치로부터 탐색할 거리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너모드나 자동 공격 몬스터 등급을 선택하고 화면 흔들림이나 위협 알림 및 간편 아군 선택에 대한 바람의나라 전투 최적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LD플레이어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 한 다음 원하는 게임을 즐겨보세요.



바람의나라: 연 전투 최적화 설정바람의나라: 연 전투 최적화 설정



이렇게 해서 LD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LD플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DPlayer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