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by Klero 2021. 6. 10.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서 본 방송 및 재방송 다시보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KBS 사이트

대부분의 이름이 알려져 있는 채널의 경우 온에어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설명드리고자 하는 KBS 채널뿐만 아니라 MBC 온에어 사이트 또는 SBS 온에어 사이트도 접속해서 실시간 TV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요.

 

 

KBS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는 뉴스,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 라디오, 스포츠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싶다면 KBS 사이트에 접속해 보세요. 여기서 편성표도 볼 수 있으며 온에어 기능을 통한 무료 방송 시청 및 VOD를 통한 재방송 다시보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S-사이트-바로가기
KBS-사이트

KBS 편성표

현재 KBS 1TV 및 KBS 2TV 그리고 케이블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싶은 경우 온에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재방송을 보고 싶다면 먼저 편성표를 통해 시청을 원하는 TV 프로그램이 언제 어떤 KBS 채널에서 방송 예정인지 시간표를 확인 후 온에어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요즘 SBS 온에어를 통해 펜트하우스 시즌 3 본 방송을 즐겨 보고 있어요.

 

KBS-채널별-편성표
편성표

VOD 다시보기

대부분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되거나 또는 예전 방송에 대해서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요. KBS의 경우 수많은 최신 드라마와 예능 방송에 대해서도 무료로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다시보기(VOD) 저작권이 존재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 KBS PC 홈페이지

1.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 방송일 ~ 1년: 무료 VOD 서비스

- 1년 이후: 3분 미리보기만 제공

* 일부 프로그램에 한해서는 방송 3주 후에 무료 VOD 서비스 제공

 

2. 시사교양 프로그램

- 방송일 ~ 1년: 무료 VOD 서비스

*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저화질 다시보기 영상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KBS my K 앱 / 모바일 웹

1.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 방송일 ~ 3주: 3분 미리보기만 제공

- 3주 이후 ~ 1년: 무료 VOD 서비스

 

2. 시사교양 프로그램

- 방송일 ~ 1년: 무료 VOD 서비스

 

PC 홈페이지 다시보기 서비스 정책에 따라 아래 프로그램은 방송 종료 후 3주간 3분 미리보기만 제공되며 3주 후에 무료 VOD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 1박 2일
  • 살림남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주말드라마
  • 월화드라마
  • 수목드라마

 

VOD-재방송-다시보기
VOD-다시보기

KBS 온에어 시청

KBS 사이트에서 ON AIR를 클릭하면 온에어 화면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KBS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는 TV 프로그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온에어를 활용하면 재방송하는 KBS의 TV 프로그램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경기가 KBS 1TV 또는 KBS 2TV 등의 채널에서 중계 예정이라면 KBS 온에어 기능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요. PC 환경이 아닌 모바일 핸드폰 환경에서도 KBS 사이트 또는 설치한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온에어-무료-시청
KBS-온에어

 

핸드폰에 KBS my K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방송에 대한 채널별 편성표를 확인해 보거나 VOD 다시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요. 다양한 클립 영상과 함께 온에어를 통한 실시간 방송 시청도 가능합니다.

 

KBS-my-K-모바일-앱-설치
KBS-my-K-앱

 

핸드폰에 KBS my K 앱을 설치 후 실행해 보았습니다. 앱 하단의 다시보기 버튼을 선택했더니 드라마, 예능 등의 장르에 대해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다시보기-서비스
앱-다시보기

 

마찬가지로 온에어 기능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시청하고 싶은 KBS 채널을 선택해서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밖에 외출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앱-온에어
앱-온에어

KBS kong 모바일 앱

KBS 라디오를 자주 청취하신다면 핸드폰에 KBS kong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편하게 라디오 방송 편성표를 보거나 다시듣기 서비스 및 실시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어요. DJ와 채팅하듯 나만의 사연을 보내서 방송을 듣는 것도 생각 외로 재밌더라고요.

 

 

KBS-kong-앱-설치
KBS-kong-앱

KBS 라디오 다시듣기

KBS의 다양한 라디오 방송을 다시 들을 수도 있는데요. 듣고 싶었던 라디오 방송을 놓쳤다면 앱을 통해 무료로 다시듣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KBS-라디오-다시듣기
KBS-라디오-다시듣기

KBS 라디오 주파수

라디오 방송에 대한 주파수 안내 정보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지역을 이동하게 되면 주파수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KBS kong 앱을 통해 지역별 주파수 안내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서울 지역의 KBS 라디오 주파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Radio

- 97.3 FM MHZ, 711 AM kHz

  • 2Radio

- 106.1 FM MHZ, 603 AM kHz

  • 3Radio

- 104.9 FM MHZ, 1134 AM kHz

  • 1FM

- 93.1 FM MHz

  • 2FM

- 89.1 FM MHz

 

KBS-지역별-라디오-주파수-안내
주파수-안내

마치며

KBS 사이트와 앱을 이용해서 편성표를 확인하거나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실시간 본 방송과 재방송 다시보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온에어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KBS 라디오 무료 청취가 가능한 앱 사용방법도 알아보았어요.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채널A 편성표 온에어 무료 시청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채널A 편성표 온에어 무료 시청

채널A에서 방영하고 있는 강철부대 예능 TV 프로그램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수부대 경쟁 프로그램이라 정말 재밌고 흥미롭더라고요. 제가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klero.tistory.com

JTBC 온에어 실시간 TV 로그인 무료 시청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JTBC 온에어 실시간 TV 로그인 무료 시청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JTBC 온에어 사이트 저는 JTBC 채널을 통해 아는형님, 1호가 될 순 없어, 싱어게인, 런 온 등의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장르의 TV 방송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JTBC 온에어 사이트에서 실시간 TV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