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HTTPS 차단 우회 프로그램 GoodbyeDPI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Klero 2020. 8. 21.
반응형

GoodbyeDPI HTTPS 우회 프로그램 소개

2019년 2월 11일 부터 정부 인터넷 검열이 강화되면서 불법 유해사이트로 판단되는 국내와 해외 사이트를 차단하기 시작했으며 KT통신사를 시작으로 차단 되었습니다. 단순히 URL 차단 방식이 아닌 SNI 차단 방식을 사용했는데요. 갑자기 충분한 설명 없이 HTTPS SNI 필드 차단 방식은 많은 분들이 불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SNI 차단 방식으로 사용자의 HTTPS 접속을 하게 되면 패킷 도용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개인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뭐든지 해결 방법이 있으며 IP우회나 HTTPS 사이트 차단을 우회하는 프로그램과 모바일 앱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GoodbyeDPI 프로그램의 CMD 방식과 GUI 방식 다운로드 방법과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은 모바일에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핸드폰에서도 우회하여 접속할 수 있는 어플을 찾는다면 유니콘 HTTPS 우회 앱을 사용해보세요.

GoodbyeDPI HTTPS 우회 프로그램 소개GoodbyeDPI HTTPS 우회 프로그램 소개


GoodbyeDPI CMD 방식 다운로드



GoodbyeDPI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만 실행시키고 최소화 해 놓으면 SNI 패킷 검사를 우회하여 HTTPS 차단을 우회 할 수 있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참고로 CMD방식과 GUI방식의 기능 차이는 없으며 단지 심플하게 CMD 화면으로 우회 프로그램을 실행하느냐 아니면 화면이 디자인 되어 보기 편한 GUI 방식으로 우회 프로그램을 실행하느냐 차이 입니다. 즉, 제가 보여드리는 이미지와 사용법을 보시고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GoodbyeDPI CMD 방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처럼 현재 최신버전인 v0.1.6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goodbyedpi-0.1.6.zip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압축 파일을 컴퓨터 또는 여러분이 사용하는 노트북과 같은 PC 환경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지금 다운 받아보세요.

GoodbyeDPI CMD 방식 다운로드GoodbyeDPI CMD 방식 다운로드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차단

만약,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받았는데 Chrome에서 차단했다고 나타나면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 후 위험한 파일 보관을 클릭하여 계속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차단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차단


CMD 방식 압축 해제

PC에 다운로드 받았으면 알집이나 반디집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해당 폴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다른 파일들을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구요. "2_all" 이라고 되어 있는 파일을 실행합니다. 만약 파일 확장자명 표시로 해놓으셨다면 2_all.cmd 라고 되어있습니다.

CMD 방식 압축 해제CMD 방식 압축 해제


GoodbyeDPI CMD 사용법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아래처럼 CMD 창이 나타나구요. HTTPS 차단을 뚫어서 우회하는 과정들을 볼 수 있고 맨 밑에 보시면 Filter activated! 라고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회 프로그램은 GoodbyeDPI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HTTPS 차단 우회가 성공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제 google 차단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Warning 이라고 표시되었던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회 접속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GoodbyeDPI CMD 사용법GoodbyeDPI CMD 사용법



참고로 CMD 방식으로 실행한 GoodbyeDPI(굿바이DPI)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은 간단하니다. 만약 차단 사이트에 대해 HTTPS 우회할 필요가 없다면 실행되어 있는 CMD 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GoodbyeDPI GUI 방식 다운로드



이번에는 GUI 방식의 HTTPS 차단을 우회할 수 있는 GoodbyeDPI GUI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GoodbyeDPI GUI 방식의 최신버전을 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의 환경을 보고 32Bit 파일 또는 64Bi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해당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GoodbyeDPI GUI 방식 다운로드GoodbyeDPI GUI 방식 다운로드


GoodbyeDPI GUI 압축 해제

압축을 해제 했다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딱 봐도 실행 프로그램 같이 생긴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GuiForGoodByeDpi 라고 되어 있는 실행 파일을 실행합니다.

GoodbyeDPI GUI 압축 해제GoodbyeDPI GUI 압축 해제


GoodbyeDPI GUI 사용법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다면 인자 목록을 all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CMD 방식과 마찬가지로 Log 부분의 하단에 Filter activated! 문구를 볼 수 있고 이렇게 되면 앞으로 차단된 사이트에 대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HTTPS 우회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용에 있어서는 CMD 방식이 간단합니다. 하지만 GUI 방식은 직관적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보기 쉽고 한글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한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똑같으니 여러분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을 지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GoodbyeDPI GUI 사용법GoodbyeDPI GUI 사용법



더 이상 우회가 필요 없다면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되구요. 이 경우 Log에 "멈춤"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GoodbyeDPI GUI 우회 속도 증가

참고로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은 잘 되어 있는 디자인 화면과 한글화 때문에 GUI 방식을 사용할텐데요. GuiForGoodByeDpi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자 설정 메뉴를 보면 커스텀 인자를 사용할 수 있구요. 간편 설정에서 4개의 설정 값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첫 번째의 [-1] 옵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속도 보다는 HTTPS 우회 접속이 잘 되도록 호환성에 중점을 맞추고 있는 옵션입니다. 두 번째의 [-2] 옵션은 우회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증가 시켜주는 옵션입니다. 우회할 수 있는 호환성도 좋기 때문에 두 번째 옵션으로 사용하면 조금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의 [-3] 옵션은 두 번째 보다 속도를 더 빠르게 할 수 있지만 우회접속 호환성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의 [-4] 옵션은 우회 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호환성이 떨어져 접속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GoodbyeDPI GUI 우회 속도 증가GoodbyeDPI GUI 우회 속도 증가



지금까지 위 내용들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HTTPS 차단 사이트를 우회하여 접속할 수 있는 GoodbyeDPI 프로그램의 CMD 방식과 GUI 방식 다운로드 및 상세한 사용법과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