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및 완전제거 방법

by Klero 2019. 8. 28.
Adobe Creative Cloud(Adobe CC)는 어도비 시스템즈의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인 포토샵, 프리미어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패키징하여 사용한 만큼 돈을 지불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 입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편집 기능 뿐만 아니라 어도비사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한 파일을 클라우드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버전 업데이트도 간단하다고 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하지만 단순히 포토샵만 이용하거나 또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작업한 작업 파일을 굳이 클라우드에 저장 및 공유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들에게 Adobe Creative Cloud는 굳이 설치될 필요가 없는 파일이라고 생각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은 어도비 제품을 PC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같이 설치가 되는데요. 

컴퓨터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뭔가 찝찝하며 그냥 삭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분명 저 뿐만이 아닐겁니다. 그런데 또 웃긴게 윈도우의 제어판에서 이 프로그램을삭제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정상 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전용 언인스톨 파일을 이용하여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을 제거해야 됩니다.


윈도우 또는 Mac에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도록 언인스톨 툴이 제공되는 어도비 공식 사이트 입니다.



접속하게 되면 아래처럼 윈도우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Creative Cloud 전용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윈도우)



다운을 받게되면 creative_cloud_uninstaller.zip 파일이 다운로드 될 것인데요. 압축을 해제합니다. 그러면 파일이 하나 압축이 해제가 될 것인데요. Creative Cloud Un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처럼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시 겠습니까? 설치 복구 작업을 통해 문제 해결 할 수 있다.

라는 팝업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제어판에서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은데 왜 이렇게 Adobe Creative Cloud를 삭제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깔끔하게 프로그램 제거를 할 수 있는지 참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불편하게 만들어놓았네요. 마치, 남녀 미팅 자리에 남자는 3명이 나왔는데 여자는 1명이 미팅 만남에 참석한 찝찝한상황이라고 비유를 할 수 있겠네요. ㅎㅎ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제거 중 이라는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초록색의 로딩 게이지가 계속 움직이면서 삭제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제거하는데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저는 약 3분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올려드린 링크에 접속하시면 알겠지만 윈도우용 삭제 파일과 맥용(Mac)용 삭제 파일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Mac에서 Adobe Creative Cloud 파일을 삭제하는 것도 윈도우랑 거의 똑같습니다. 제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제거하시면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및 완전제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