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Adobe Acrobat Reader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Klero 2020. 9. 25.
반응형
Adobe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은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을 열어서 보고 인쇄 또는 주석을 남길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Acrobat Reader와 Acrobat Pro DC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어도비의 Acrobat Reader는 PDF 보기, 주석 추가, 인쇄 및 서명 용으로는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Adobe Acrobat Reader


Adobe Acrobat Reader 바로가기



Adobe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더욱 강력해진 최고의 PDF 솔루션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해서 PDF를 열어보고, 서명하고, 협업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즉, 열어서 보거나 주석을 남기는 것은 무료지만 PDF 작성이나 보호 및 변환과 편집 기능은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됩니다. 하지만 무료인 Adobe Acrobat Reader를 통해 PDF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으니 이것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바로가기Adobe Acrobat Reader 바로가기


Adobe Reader 라이선스

무료 버전인 Acrobat Reader와 유료 버전인 Acrobat Pro DC의 라이선스 차이점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인 Acrobat Reader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PDF 뷰어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Adobe Reader 라이선스Adobe Reader 라이선스


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바로 설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선택 옵션 제공에 체크를 할 수 있는 2개의 항목이 존재합니다. 추가로 다른 유틸리티를 설치할 수 있는 선택 옵션인데요. 필요가 없다면 체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굳이 필요가 없어서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Adobe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잠시 후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인스톨러 파일이 다운로드가 될 것입니다. 저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요. 왼쪽 하단에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가 된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완료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완료



정상적으로 저장 된 설치 파일의 이름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readerdc_kr_xa_cra_install.exe 이제 이 인스톨러 파일을 실행해서 PDF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어도비의 어크로벳 리더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설치 파일 확인Adobe Acrobat Reader 설치 파일 확인


Acrobat Reader DC 설치



설치 파일을 실행했다면 아래와 같이 Adobe Acrobat Reader DC: 다운로드 중 이라는 화면이 나타날 것이구요. 시간이 지날 수록 완료율 퍼센트가 올라갈 것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으니까 천천히 기다리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분들도 Adobe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쉽게 할 수 있어요.

Acrobat Reader DC 설치Acrobat Reader DC 설치



아마 아무리 늦어도 5분 이내로는 설치가 완료 되었다고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Adobe Acrobat Reader DC 실행에 체크가 되어 있는 채로 마침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완료 및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Acrobat Reader DC 설치 완료 및 마침Acrobat Reader DC 설치 완료 및 마침


Adobe Acrobat Reader 사용법



이제 무료 버전인 어도비 리더를 설치 완료했으니 사용을 해볼 차례입니다. 사용하는 것도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근 항목에서 내가 지금까지 열어보았던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PDF 확장자의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으며 중요한 부분에는 주석을 추가하는 작업을 수행 할 수가 있어요.

Adobe Acrobat Reader 사용법Adobe Acrobat Reader 사용법


어도비 리더 주석

아래는 주석을 추가한 화면입니다. 제가 예전에 아이티 회사를 다니면서 취득한 AWS 자격증인데요. 여기에 주석을 남겨보았습니다. 여러 색깔로 글씨를 입력할 수도 있고 형광펜으로 글씨를 칠하거나 주석 남기기가 가능해요.

어도비 리더 주석어도비 리더 주석


어도비리더 환경설정

환경설정 에서는 다양한 범주의 설정을 변경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주석 달리 범주에서는 주석에 대한 글꼴이나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일반적인 설정이나 서명 설정 및 화면과 문서 등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보고 싶으시다면 무료인 Adobe Acrobat Reader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보세요.



어도비리더 환경설정어도비리더 환경설정



지금까지 유명한 PDF 파일 뷰어인 어도비의 Acrobat Reader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DF 파일을 자주 열어봐야 된다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PDF 파일 합치기나 jpg 변환 등의 기능은 npdf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관련 글


npdf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및 pdf jpg 변환 사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