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3dp chip 다운로드 사용방법

by Klero 2020. 7. 20.

3dp chip 다운로드 사용방법

3dp chip 프로그램은 컴퓨터나 노트북에 필요한 드라이버들을 찾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PC에 윈도우 OS를 설치하면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되는데 3DP Chip 프로그램은 이러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요즘에도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를 포멧하거나 처음 설치한 이후 윈도우에 필요한 드라이버들을 설치하기 위해3DP CHIP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CPU 드라이버나,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래픽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랜 드라이버, 및 기타 드라이버들을 한 번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다운로드 사용방법3dp chip 다운로드 사용방법


3dp chip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지금부터 컴퓨터에 필요한 윈도우의 드라이버들을 자동으로 찾아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되고 있는 3dpchip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3DP Chip 또는 3DP Ne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dp chip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3dp chip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3DP Chip 다운로드



공식 카페에서 3DP Chip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최신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DP Chip 다운로드3DP Chip 다운로드



파일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았다면 exe 확장자의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실행합니다.


3DP Chip Lite 설치

현재 최신버전은 v20.07 버전이며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해당 프로그램을 컴퓨터나 노트북과 같은 PC 환경에 설치하여 필요한 윈도우용 드라이버들을 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Lite 설치3DP Chip Lite 설치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DP Chip Lite 구성요소 설치3DP Chip Lite 구성요소 설치



Avast Free Antivirus를 같이 설치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저는 이미 안랩의 V3무료백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백신을 또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어서 거절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Chromium browser를 설치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불필요해서 거절을 클릭했습니다.



설치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기본 값 그대로 둔 채 다음을 클릭하였습니다.

3DP Chip Lite 설치 위치 선택3DP Chip Lite 설치 위치 선택



설치의 마지막으로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기본 값 그대로 둔 채 설치를 클릭합니다.


3DP Chip Lite 사용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컴퓨터에 설치한 하드웨어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메인보드를 보면 ? 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픽 카드에 ! 라고 되어 있는 것은 드라이버가 설치는 되어 있지만 최신 버전이 아닌 드라이버가 설치되었기 때문입니다. 드라이버를 설치 또는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 해당 하드웨어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메인보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3DP Chip Lite 사용방법3DP Chip Lite 사용방법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열립니다. 예전 같았으면 메인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모델명으로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야 되는데 3DP Chip은 이러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를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Chip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3DP Chip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라이센스 계약서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수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에 대한 파일 정보를 확인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3DP Chip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확인해 보면 아까는 메인보드에 ? 라고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초록색의 체크 모양이 표시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컴퓨터에 필요한 그래픽카드나 사운드 드라이버 또는 랜 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3DP Chip 설치 상태 확인3DP Chip 설치 상태 확인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와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이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