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2020, 2021, 2022 수능 디데이 실시간 카운트 (수능 날짜)

by Klero 2020. 8. 22.
수능이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뜻하며, 1994학년도 부터 대한민국의 대학 입시를 위해 도된 시험입니다.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인 고3 또는 졸업자 등이 응시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수능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며 11월 셋째 주인 목요일에 치뤄지는 시험입니다.

원래대로라면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짜는 2020년 11월 19일이어야 하는데요. 이번 코로나 사태 때문에 수능일이 연기 되었습니다. 연기된 시험 일시는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입니다.

수능 디데이 및 시간표수능 디데이 및 시간표


수능 시간표



수능 시험시간 및 영역별 문항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험당일 모든 수험생은 08시 10분 까지 지정된 시험실 또는 대기장소에 입실해야 하고, 2교시 ~ 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됩니다. 1교시는 국어로 08:40 ~ 10:00, 80분 동안 시험이 진행되며 2교시는 수리영역으로 시험시간은 10:30 ~ 12:10, 100분 동안 시험이 진행됩니다. 수능 과목과 시험시간 시간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수능 시간표수능 시간표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수능 시험을 보기 전에 꼭 시험장에 반입을 하면 안되는 반입 금지 물품들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반입을 하게 되면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 지시를 따라 제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제출한 물건들은 모든 영역/과목의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 편하게 시험장에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스마트워치와 같은 스마트기기, 디지털 카메라(디카),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이도,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 및 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등) 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시험장 휴대 가능물품

이번에는 반대로 시험장에 반입해도 되는 물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 및 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 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은 휴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흑색 연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은 개인 휴대 불가능하다는 점도 참고 하세요.

시험장 휴대 가능물품시험장 휴대 가능물품


수험자료

대학수학능력시험인 수능을 보기 전에 수험생 분들이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안 안내 자료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수능 시험 예시문항이나 시험 학습 방법 및 Q&A 자료집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수험자료수험자료


수능 기출문제 문제 및 정답



수능을 보기 전에 역대 수능 기출문제와 모의평가를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문제가 출제될 일은 없겠지만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될 수 있기 때문에 내용을 잘 알아두는 것이 필요한데요. 마찬가지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이런 기출문제와 정답 답지를 무료로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이런 기출 문제를 한 번 공부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수능 기출문제 문제 및 정답수능 기출문제 문제 및 정답


디데이 시간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수능 디데이를 볼 수 있는 카운트다운 시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능이 연기되는 것은 정말 흔한일은 아니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처럼 연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디데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TICKCOUNTER 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카운트다운을 통해 디데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디데이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디데이 시간 만드는 방법디데이 시간 만드는 방법


2021 수능 디데이 Countdown

수능 시험 날짜: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2022 수능 디데이 Countdown

수능 시험 날짜: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2023 수능 디데이 Countdown

수능 시험 날짜: 2022년 11월 17일 (목요일)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참고로 EBSi 사이트에서는 2021학년도 수능을 위한 수능완성 교재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직업, 제2외국어에 대한 교재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아래 관련 글을 참고해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