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2020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by Klero 2020. 1. 30.
2020년도의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은 1차 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 완료 했겠지만 정시 합격자 또는 기타 다른 사유 때문에 1차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차 신청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 때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맞다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겠죠?


참고로 국가장학금은 대학교의 등록금이 너무 비싸지면서 국가에서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시한 장학제도 인데요. 경제적 요건이 좋지 않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서 국가에서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경제적 형편이 엄청 좋지 않다면 자격 요건에 해당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0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2020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분위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부터 해서 8구간 까지 세분화 되어 있는데요. 이에 따라 학기별 최대지원금액과 연간 최대지원금액이 다릅니다.




현재 국가 장학금 소득분위 지원금액에 따른 구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구분에는 1유형과 2유형이 있는데 1유형이 메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지원자격을 다시 말씀드리면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9구간 (분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가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0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2020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자격조건 내용을 확인했다면 언제부터 언제까지 2차 신청기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2월 3일 오전9시 부터 3월 10일 오후 6시까지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환경에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되구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접속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첫 날과 마지막 날은 국가장학금 신청자가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중간 날짜에 신청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0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이 외에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한 자세한 성적기준 학점과 조건 그리고 필요한 제출 서류 내용들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