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2020년 중국 춘절 기간 알아보세요

by Klero 2020. 1. 20.

2020년 중국 춘절 기간

중국 춘절은 대규모의 귀성객이 고향으로 돌아가서 같이 명절을 보내는 것으로 중국 땅덩어리가 엄청 크기 때문에 보통 1주일 이상을 휴일로 지정한다고 합니다. 중국의 춘절은 중국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명절이며 다양한 전통 풍속이 존재합니다. 폭죽 터뜨리기, 춘련 붙이기, 세배 하기 등과 같은 다양한 풍습이 존재합니다.


춘절은 중국의 여러 민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전통 명절입니다. 춘절에는 단순 설명절 보다는 멋진 뜻이 있는데요. 바로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온다라는 것을 의미하며 조상님들에게 제사를 지냄으로써 집안에 사고가 없으며 풍성하며 모든 만사가 잘 해결 되기를 기원하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20년 중국 춘절 기간



그렇다면 2020년 중국 춘절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2020년1월24일 부터 2020년 1월 30일 까지가 2020년 중국의 춘절 기간에 해당합니다. 무려 일주일 이나 쉬지만 중국의 땅덩어리와 인구를 생각하면 귀성객이 차를 끌고 고향으로 돌아갈 때 얼마나 오랜시간을 차에서 보낼지 상상만 해도 끔찍하네요.





중국에서 춘절 기간동안에는 다양한 문화 활동이 있습니다. 공연은 기본이구요. 사자춤, 양걸춤, 나무다리춤 등을 추거나 여러 행사가 있기 때문에 즐거운 중국의 명전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중국 춘절 기간 알아보세요



또한 춘련과 년화에 불을 붙이는 등불놀이도 즐기곤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명절에 떡국을 먹는데요. 중국에서는 지아오즈라는 만두를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폭죽을 떠뜨리는 풍습은 안좋은 액운을 내쫗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며 액운을 쫓는다고 합니다. 중국의 최대 명절인 만큼 이번 2020년도에도 다양한 행사가 열리겠네요.



2020년 중국 춘절 기간 알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