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지원대상 금액 사용처

by Klero 2022. 2. 22.

강원도 횡성군에서는 군민들을 위한 3차 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어요. 현금은 아니고 선불카드로 지급하는 것인데요. 지원 대상과 신청 기한이 정해져 있으며 누가 어떻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어디고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TOP 5 저처럼 신년이 되면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이나 궁합을 확인해 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나 농협 또는 삼성생

klero.tistory.com

 

횡성군-3차-재난지원금-1인당-20만원-신청안내
횡성군-3차-재난지원금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대상에 포함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지원 기준을 보면 21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횡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횡성군에 외국인 등록이 되어있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도 지급 대상에 포함되고요.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없으며 법정 대리인을 통해 신청 가능한데요. 예외적으로 미성년자로만 구성된 세대라면 미성년자가 학생증을 지참하고 직접 신청할 수 있어요.

 

 

횡성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기간은 22년 2월 21일 월요일 ~ 22년 3월 31일 목요일입니다. 신청은 1단계인 마을로 찾아가는 서비스와 2단계인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는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해요.

1. 1단계 마을로 찾아가는 서비스
- 신청 기간은 2월 21일 월요일 ~ 2월 23일 수요일입니다.
- 신청 장소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알 수 있습니다.
- 신분증 및 도장(서명 가능) 필요합니다.

2. 2단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 신청 기간은 2월 24일 목요일 ~ 3월 31일 목요일입니다.
- 세대주가 신청하여 일괄 수령 가능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세대원 대리 신청 가능)
- 신분증 및 도장(서명 가능) 필요합니다.

 

횡성군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신청을 통해 20만 원이 들어있는 선불카드를 지급받았다면 사용 기한과 사용처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기한은 22년 8월 31일 수요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전부 소멸됩니다.

사용은 오직 횡성군에서만 사용 가능하고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결제나 유흥 또는 사행성 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횡성군-3차-재난지원금-지원대상-신청방법-사용처
횡성군-재난지원금-신청방법

자주 묻는 질문

Q1. 동거인도 함께 재난기본소득 대리 신청이 가능할까요?
A1. 동거인은 세대원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다문화 가족 중 결혼이민자는 예외로 대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Q2. 단독세대인 경우 대리 수령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A2. 단독세대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서, 위임자 신분증을 지참한 직계가족만 대리 수령 가능합니다.

Q3. 거주불명자로 등록되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나요?
A3.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주민 재등록 후 신청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강원도 횡성군에서 군민들을 위하여 1인당 20만 원의 선불카드를 지급하고 있는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횡성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도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카카오톡 친구랑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애니팡 맞고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카톡 친구 또는 모르는 상대방과 온라인 실시간 맞고를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