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허리둘레 계산기 확인하기

by Klero 2019. 12. 31.

허리둘레 계산기

업무에 바쁜 직장인이라면 쉽게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고칼로리 식단에 식후 마시는 달달한 커피 및 앉아서 컴퓨터로 업무를 수행한다면 뱃살이 툭 튀어나오곤 합니다. 저도 요즘 뱃살이 너무 나와 예전에는 잘만 입고 다녔던 바지가 맞지 않아 너무 슬픕니다. 그래서 바지를 사야되는데 매장까지 가서 사자니 또 너무 귀찮더라구요. 


다행히 인치를 CM로 변환할 수 있는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몇 인치의 바지를 사면 되는지 어느정도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2.54cm 는 1인치로 예를들어 허리둘레가 83cm라면 32.68 인치가 됩니다. 자세한 허리둘레 표는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둘레는 건강의 척도라고 생각할 수 있을만큼 중요합니다.



허리둘레 계산기 확인하기


허리둘레표

허리둘레에 대한 인치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줄자로 허리둘레는 쟀는데 79cm가 나왔다면 30인치이며 이에 해당하는 힙둘레, 허벅지둘레, 밑단둘레, 밑위길이, 총기장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78cm가 나왔다면 29인치를 살지 30인치를 살지는 좀 널널하게 입을건지 아니면 타이트하게 입을건지 판단하면 되겠네요.



허리둘레표


허리둘레 재는법

허리 둘레 재는법은 1. 양발을 25~30cm 벌립니다 2. 갈비뼈 가장 아래와 골반 가장 위의 가운데를 잽니다 3. 줄자를 통해 0.1cm 단위까지 잽니다. 한국인 남성 평균 허리둘레는 88cm 이며 한국인 여성 평균 허리둘레는 81cm 라고 합니다. 평균 수치는 달라지긴 하지만 이 수치를 넘으면 BMI를 통해 비만도를 계산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둘레 재는법



참고로 허리둘레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으면 심혈관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다시말해 허리둘레가 평균 수치보다 두껍다면 비만이 아닌 사람보다 심혈관질환에 쉽게 걸릴 수도 있으니 다이어트 또는 운동을 통해 허리둘레 수치를 낮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inch를 cm 또는 cm를 inch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허리둘레가 높다는 것은 결코 좋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체지방 계산기를 통해 체지방률, 복부지방률 등을 계산할 수 있는 BMI 지수를 계산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체지방 계산기로 BMI 계산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