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한전 전기요금 조회 실시간 미리보기 방법

by Klero 2021. 8. 4.

여름철에는 집에서 에어컨을 틀며 휴식을 취하면 좋은데요. 전기 요금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죠. 그렇다면 한전 전기 요금 조회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한전 모바일 앱을 통해 전기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제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택 및 아파트 모두 고객 번호와 계량기 값을 통해 조회할 수 있는데요. 집 주소밖에 모른다면 한국전력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국번 없이 123 (유료)으로 전화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저는 요즘 집에서 쉬면서 쿠팡플레이SPOTV NOW 온에어를 통해 스포츠 경기 관람을 즐겨 보고 있어요.

 

썸네일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실시간으로 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대신, 조회를 위해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들이 있으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사이트를 이용한 실시간 요금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고요. 그다음으로 스마트폰에 스마트 한전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 보세요.

 

한국전력공사-사이버지점-홈페이지-바로가기
한국전력공사-사이버지점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요금 계산 및 비교를 위한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일반주택 또는 고압 아파트 중 선택합니다. 고압 아파트는 전기 요금 청구서를 한전에서 수령하는 것이 아닌 아파트 전체가 하나의 고객번호로 계약되어 세대별 전기 요금을 관리비 내역에서 확인 가능한 경우를 뜻합니다.

 

 

원룸이나 빌라에 거주하는 경우 일반주택을 선택하면 됩니다.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만약 고객 번호를 모르는 경우 별도로 확인할 수도 있으니 고객번호 확인을 클릭합니다.

 

  •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 전기 요금계산기
  • 주택용 이사 요금 계산
  • 아파트/오피스텔 요금 비교
  • 단일 아파트 요금계산
  • 소용량 고객 계약 변경
  • 선택요금 비교
  • 사용 제품 요금계산
  • 표준 시설 부담금 계산
  • 초·중·고 할인액 시뮬레이션

 

우리집-전기요금-미리보기
우리집-전기요금-미리보기

 

내 검침·납기일, 고객번호 조회 창이 나타납니다. 고객번호를 입력해서 검침·납기일을 조회할 수도 있고요. 주소를 입력해서 검침·납기일 조회도 가능합니다. 고압 아파트나 오피스텔 주소를 통해 고객번호를 조회할 수도 있어요.

 

고객번호-조회
고객번호-조회

 

저는 원룸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우편으로 매월 전기 요금 고지서를 받고 있고요. 고지서를 통해 한전 전기 요금을 조회하고 계산할 수 있어요. 여기서 고객번호를 보거나 계량기 번호 및 당월 지침과 전월 지침 또는 전기 사용량 추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애니팡 맞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애닝팡 맞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

klero.tistory.com

 

전기요금-고지서-고객번호-확인
전기요금-고지서

 

고객번호를 찾아서 입력했다면 고객 기본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검침일과 전월 지침은 자동으로 입력되고요. 여기서는 현재 계량기 값을 입력해서 당월 예상 사용량과 예상 청구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계량기 값을 모르는 경우 계량기 보는법 바로가기 버튼을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량기-지침-입력
계량기값-입력

계량기 지침 확인 방법

기계식에 대한 계량기와 전자식에 대한 계량기의 지침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가이드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량기 값을 찾아서 입력을 하게 되면 요금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요금 조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설문 내용이 나오는데요. 대충 입력해도 되고요. 또는 동의하지 않음에 체크해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계량기-지침-확인-방법
계량기-지침-확인

 

지금까지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사용한 전기 요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전기 사용량과 예상 사용량 그리고 실시간 사용량과 요금도 알 수 있고요. 전월 사용량 대비 비교한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한전-전기요금-조회
한전-전기요금-조회

스마트 한전 앱 설치

이번에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사이트를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한전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요금을 조회하거나 납부 및 계산할 수 있으며 청구서를 신청하거나 변경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요.

 

 

스마트-한전-모바일-앱-설치
스마트-한전

 

스마트 한전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다면 첫 화면에서 동일하게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고요. 선택을 하게 되면 동일하게 주거 형태를 일반주택 또는 고압 아파트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아파트 전기 요금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앱-전기요금-계산
앱-전기요금-계산

 

방법은 일반주택과 고압 아파트 모두 동일합니다.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 대한 도로명 주소나 지번 주소를 입력해서 조회를 할 수 있고요. 그다음 아파트 동과 호수를 각각 4자리로 입력한 다음 계량기 값을 입력해서 실시간 아파트 전기 요금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전기요금-조회
아파트-전기요금-조회

마치며

지금까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전기 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고객번호, 계량기 지침을 모두 모르겠다면 한전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

klero.tistory.com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사용방법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사용방법

벼룩시장 종이신문 보기 벼룩시장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지역에 대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기능을 통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