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하기

by Klero 2019. 12. 4.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도록 해주는 앱플레이어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이중 피크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국내 최초 자체 개발 앱플레이어이며 완벽한 조작감과 다양한 기능 제공으로 모든 모바일 게임의 최적화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주는 에뮬레이터 입니다. 


다중 화면과 편리 기능이 제고오디며, 앱 플레이어 내 다양한 게임들을 동시에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피크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하기



피크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피크앱플레이어라고 검색하면 쉽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네이버 자료실에 피크라고 검색하여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여 PC에 피크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피크앱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PC에 다운로드 받을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처럼 피크 앱플레이어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는데요. 하단의 Language를 Korea로 선택 후 Quick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Quick Install은 빠른 설치라는 뜻 입니다. ㅎㅎ




설치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가 완료되는 시간은 다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사양이 꽤 괜찮은데요. 저는 설치가 완료되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기 까지 약 3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처럼 시작하기 버튼이 나오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된 것으로 이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 방법

피크앱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하단에는 다양한 게임 어플이 존재합니다. 엑소스히어로즈, 방치소녀, 진화소녀, 미르의전설2, 일곱개의대죄, 달빛조각사, 리니지2 등 게임 어플이 있기 때문에 구글 계정에 로그인만 정상적으로 하게 되면 앱 업데이트 후 바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즐기기 전에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정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먼저 고급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내 컴퓨터 사양에 맞게 메모리와 CPU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램이 8GB라면 메모리를 2048MB로 하는 것이 적당하며 만약 12GB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피크앱플레이어 메모리는 3076MB로 올려주셔도 됩니다. CPU도 마찬가지로 쿼드코어를 사용하시면 2코어로 설정하시고, 만약 듀얼코어라면 1코어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더링 모드라는 설정이 있는데요. 기본값은 호환+모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렉이 심하게 발생한다면 스피드 모드로 변경하여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크앱플레이어 최적화



이번에는 일반설정 탭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사양이 낮은데 해상도는 터무니 없이 높은 해상도를 선택하면 당연히 게임이 버벅이고 끊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상도는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서 렉이 걸린다면 해상도를 낮추어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크앱플레이어 해상도 최적화 설정하기



이번에는 피크앱플레이어 프로그램에 내장되어 있는 설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설정은 예를들면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바일 핸드폰 자체의 설정을 최적화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크앱플레이어 홈 화면으로 가면 시스템도구 폴더 같은게 보일텐데요. 여기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치 핸드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많이 익숙한 화면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시스템 부분에 태블릿 정보라고 있습니다. 태블릿 정보를 클릭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앱플레이어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Android 버전은 6.0.1 버전이네요. 그리고 하단에는 빌드 번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10번 정도 마우스로 계속 클릭합니다. 클릭하다 보면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와 같은 문구들이 뜨면서 결국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뭐 이런 문구가 나타날겁니다.





이제 설정에서 뒤로 가보면 시스템에 아까는 볼 수 없었던 개발자 옵션이라는 설정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안드로이드 핸드폰도 개발자 옵션이 숨겨져 있으며 위에처럼 빌드 번호를 계속 터치 해야 개발자 옵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옛날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그냥 보였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 숨겨놓더라구요.


피크앱플레이어 개발자옵션



이제 개발자 옵션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최적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부분에서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2D 드로잉용으로 GPU를 강제 사용하겠다 라는 설정입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 컴퓨터의 그래픽카드에 존재하는 GPU를 최적화로 맞추겠다라는 설정입니다.




설정 화면을 좀 더 내리다보면 OpenGL 추적 사용 설정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기본 값은 없음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Systrace(그래픽) 으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도 변경해줍니다. 애니메이션 비율을 .5x로 변경합니다. 이부분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만 최적화 하기 위해서 배율을 .5x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피크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고 최적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컴퓨터 사양에 맞게 최적화된 피크앱플레이어를 통해서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렉 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최적화는 정답이 없으니 플레이 해보면서 조금씩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LD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방법


퍼플 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