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포천시 재난지원금 포천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신청방법

by Klero 2021. 2. 3.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포천에 거주하는 시민 분들은 2차 재난지원금으로 1인당 20만 원을 포천형 재난지원급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은 기존 보유 개인카드 또는 신용·체크카드 또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받을 수 있으니 신청을 해보세요.

 

 

포천시의회는 20만 원 재난지원금 지급을 만장일치로 결정하였으며 포천시에 통보했습니다. 포천 시민 분들은 포천 재난지원금 20만원 및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을 받게 되어 총 3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포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2021년 1월 19일 (화요일) 24시 현재 포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외국인의 경우 지급 대상에 해당합니다. 만약 2021년 1월 20일 (수요일) 00시 1분 ~ 1월 27일 (수요일) 24시까지 포천시 전입자는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지원금액은 포천 시민 1인당 20만 원을 지급 받게 되며 추가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 원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총 3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 받게 되며 경기도 가맹점 사용처를 통해 사용 기간 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포천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급 받은 지원금은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10,320개소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용처 내용은 포천시청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승인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입니다.

 

포천 재난지원금 사용처
포천 재난지원금 사용처

포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가능하고 오프라인 방문 신청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외국인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의 경우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지급 받는 방식으로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

 

포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포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재난기본소득 5부제

온라인 신청은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시행이 적용됩니다.

- 내국인 신청 기간: 2월 1일 ~ 3월 14일 / 5부제 적용 기간: 2월 1일 ~ 2월 28일

- 외국인 신청 기간: 4월 1일 ~ 4월 30일 / 5부제 적용 기간: 미적용

 

- 월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1·6

- 화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2·7

- 수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3·8

- 목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4·9

- 금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5·0

- 주말: 5부제 미적용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대상 조건 기간 방법

경기도에서는 1,399만 명의 도민들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여 10만원을 지급 받아 사용

klero.tistory.com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 5부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5부제

 

출생년도가 신청 가능한 일정에 포함이 되었다면 이제 시·군 선택 및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단계는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 본인확인 절차 -> 법정동 및 세대주 정보 확인 -> 정보확인 및 신청완료로 진행됩니다.

 

-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은 신청자 주민등록 시군에서 사용한 건만 차감되기 때문에 신청자 주민등록 거주지를 정확하게 선택하셔야 됩니다. 또한 성남, 시흥, 김포시 거주자는 신용카드사만 선택 가능합니다.

 

-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 포천시민인 경우 1인당 경기도 10만 원 및 포천시 20만 원 총 30만원을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시 군 선택 및 본인확인 절차
포천 선택

신청카드 선택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는 방식은 경지기역화폐카드와 신용·체크카드 방식이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선택하면 핸드폰 본인인증 절차,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신용카드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신청카드 선택 및 본인인증 절차 선택
신청카드 및 본인인증수단 선택

온라인 민원상담센터

신청을 하면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온라인 민원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비회원 접수를 통해 문의 글을 남기면 관련 답변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민원상담센터
온라인 상담 신청

오프라인 신청 방법

 

 

오프라인 방문 신청 기간은 3월 1일 ~ 4월 30일 입니다. 지급 방법은 기존 보유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을 받게 되며 미보유시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 ~ 금: 9시부터 18시까지

- 토요일: 9시부터 17시까지 / 3월 29일 이후 (토) 미운영

 

온라인 신청처럼 동일하게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됩니다.

- 내국인 신청 기간: 3월 1일 ~ 4월 30일 / 5부제 적용 기간: 3월 1일 ~ 3월 27일

- 외국인 신청 기간: 4월 1일 ~ 4월 30일 / 5부제 적용 기간: 4월 1일 ~ 4월 9일

 

방문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꼭 신분증을 지참해야 됩니다. 또한 신청서 1부(개인정보 제공동의 및 위임 서명)를 작성하게 되며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 신청의 경우 관게를 증빙 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일 배분(방문자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일 배분
오프라인 신청일 배분 기준

자주 묻는 질문

Q1. 재난기본소득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득 산정에 포함되나요?

A1. 재난기본소득은 정기적 소득이 아닌 1회성 소득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소득 산정에 포함되지 습니다. 하지만 청년기본소득의 경우 정기적(분기별1회) 소득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소득 산정에 포함됩니다.

 

Q2. 부정 수령을 하게 되는 경우 처리 방안은 어떻게 되나요?

A2. 지급 대상이 아닌 사람에게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된 경우 부정수급분은 환수 됩니다.

 

Q3. 신용불량자 및 한도 초과자 처리 방안은 어떻게 되나요?

A3. 신용불량자 및 카드 사용 한도 초과자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경기도재난기본소득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지급 방법 및 사용 가능한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등)가 카드사별로 상이하므로 신청 전 해당 카드사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Q4. 신용·체크카드 사용 시 사용액만큼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되나요?

A4.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되며 카드사별로 각각의 카드에 적용하고 있는 정책이 재난기본소득 사용 시에도 그대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치며

포천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은 신청 기간 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으로 재난지원금을(포천 재난지원금 20만원 + 경기도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받아 보세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계좌 이체 입금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면 카드사마다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에서 원하는 계좌로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만 포인트 이상

klero.tistory.com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금액 자격 조건 대상 신청 방법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2021년도 새로 신청할 수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이 인상됨에 따라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해주고 또한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 하기 위

klero.tistory.com

 

 

2021년 출산장려금 지역 및 아이 출생 순위별 지원금 조회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을 하게 되면 지역별 그리고 아이 출생 순위별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 기준으로 조

klero.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과 대출 금리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