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내용 정리(PC, 모바일)

by Klero 2019. 11. 7.
페이스북 내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연예인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연예인 페북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다 활성화 되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페북을 비활성화 했다고 해도 다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비활성화 했다가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정리

 

저는 페북을 사람들과 소통하는 SNS용으로 사용한다기 보다는 출퇴근 할 때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핸드폰 페이스북 어플을 통해 사람들의 타임라인을 보는데요. 가끔 지인의 페이스북에 접속해보면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 접속할 수가 없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침 생각난 김에 페북 비활성화 하는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자체를 탈퇴하긴 좀 그렇고 안좋은 일이 생겨 잠시 페이스북을 비활성화 해두고 싶으시다면 아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하여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게 되면 다시 활성화 됩니다. 그럼 이제 PC와 페북 어플에서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먼저 모바일 페이스북 앱을 통화 비활성화 하는 방법인데요. 페북 앱을 실행했다면 상단 오른쪽의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에는 계정 설정이라고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개인 정보를 누릅니다. 개인 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등을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내 페이스북 개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가입한 이름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휴대폰 번호가 나타나구요. 하단에는 계정관리라고 나옵니다. 계정 관리는 기념 계정 관리자 및 비활성화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내용 정리(PC, 모바일)

 

계정 관리에는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기념 계정 관리자인데요. 이것은 내가 세상을 떠나게 되었을 때 나의 계정을 관리할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그 밑에는 계정이라고 있고 오른쪽에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있는게 이것이 페북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나의 소중한 페이스북이 누군가의 장난으로 쉽게 비활성화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내용 정리(PC, 모바일)

 

이제 Facebook 계정 비활성화라고 나타납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페이스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내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비활성화를 하고자 하는 이유를 하나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한 번더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쓸데 없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동안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과 페이스북 친구 찾기 및 페이스북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계속 버튼을 통해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PC,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 및 로그인 후 내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의 세모 모양 아이콘을 통해 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 설정 항목들 중 내 Facebook 정보라고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내 정보 확인하기, 내 정보 다운로드, 활동 로그, Facebook 외부 활동, 내 정보 관리 및 우리가 원하는 비활성화 및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비활성화를 해야 되기 때문에 비활성화 및 삭제를 클릭합니다.

 

 

 

Facebook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화면이 나타납니다. 페북 활동을 쉬기 위해 계정을 비활성화 할 것인지 아니면 페북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에 해당하는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하고 하단의 계정 비활성화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내용 정리(PC, 모바일)

 

탈퇴 사유를 선택해야 되는데요. 필수항목이기 때문에 대충 아무거나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 정보가 우려됩니다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하단의 비활성화하기로 페북 계정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 내용 정리(PC, 모바일)
 
이렇게 해서 PC와 핸드폰 페북 어플을 통해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