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by Klero 2021. 4. 16.

파주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분들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는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 조건과 지급 방식 및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내용을 잘 확인 후 기간 내에 신청해서 지원금을 받아보세요.

 

썸네일

파주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내용을 요약하면 1인당 10만 원을 지급받게 되며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까지 지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 신청 방식과 오프라인 신청이 존재하며 신청 가능한 기간이 다릅니다.

 

 

지급 대상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조건으로 2021년 3월 28일 (일) 24시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외국인도 지원받는 것이 가능하며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에 해당해야 합니다.

 

신생아의 경우에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파주 시민에 해당하고 신청일까지 출생신고 또는 출생증명서를 지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 대상에 해당한다면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급을 지급받게 됩니다.

 

* 국외 이주 말소자, 무단전출 직권 말소자, 사망 말소자는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지급 방식

지급에는 기 보유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방식) 또는 파주페이카드(선충전 방식)가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카드 사용 승인 문자 수신 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만약 6월 30일 오프라인 방식으로 신청한 경우 최종 9월 30일까지는 지급받은 지원금을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 온라인 신청의 경우 기 보유 신용·체크카드 또는 파주페이카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파주페이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파주시-2차-긴급생활안정지원금-신청-기간
파주시-2차-긴급생활안정지원금

파주시 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방식과 오프라인 방문 신청 방식이 존재하며 외국인은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신청

- 신청 기간: 2021년 5월 3일 (월) ~ 2021년 6월 6일 (일), 운영 시간은 9시부터 23시까지이며 5월 3일 ~ 5월 7일까지는 요일별 5부제 방식이 적용됩니다.

 

5월 3일 (월): 생년 끝번 1, 6

5월 4일 (화): 생년 끝번 2, 7

5월 5일 (수): 생년 끝번 3, 8

5월 6일 (목): 생년 끝번 4, 9

5월 7일 (금): 생년 끝번 5, 0

 

- 신청 및 접수: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사용 가능 카드: 파주페이카드, 신용카드(농협채움, 삼성, 신한, 하나, BC카드, KB국민)

* BC카드: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바로카드, 수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카카오페이

 

2. 방문 신청

- 신청 기간: 2021년 5월 31일 (월) ~ 2021년 6월 30일 (수)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집중 신청 기간인 5월 31일 (월) ~ 6월 12일 (토) 기간 중 토요일에는 9시부터 17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장소: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구비 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청서 1부 작성 (구두 위임 동의 가능)

- 신청 단위: 동일 세대 단위 신청(세대주 또는 세대원 신청 가능), 대리 신청의 경우 동일세대가 아닌 경우에도 관계를 증명하여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외국인 지급

- 신청 기간: 2021년 6월 7일 (월) ~ 2021년 6월 30일 (수)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 신청방법: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지급 대상: 2021년 3월 28일 24시 기준으로 파주시에 체류자를 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 지급 방식: 파주페이카드로 지급받게 되며 구비 서류는 내국인과 동일합니다.

 

* 문의 사항은 파주시 콜센터 전화번호인 031-940-8400으로 전화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파주시-2차-재난지원금-온라인-방문-신청방법
신청방법

 

파주시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 신청서는 파주시청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번호와 발급 공무원 항목은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등 공무원이 기입하는 항목으로 비워두시면 되겠습니다.

 

파주시-지원금-방문-신청-신청서-작성
파주시-지원금-신청서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찾기

지급받게 되는 파주페이카드 사용처는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와 동일하며 파주지역 전통시장과 파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사이트에서 결제 매장을 검색해볼 수 있어요.

 

 

경기지역화폐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백화점, 대형마트, 일부 제외업종 및 일정 기준 매출액 이상의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결제 가능한 매장을 검색하여 사용 가능한 사용처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지역화폐-사용처-매장-찾기
경기지역화폐-사용처

 

지금까지 파주시 2차 재난지원금인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외국인도 신청 가능하니까 기간 동안 필요한 서류를 잘 준비 및 신청해서 10만 원을 지급받으세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2021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사이트 신청방법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 지원을 받아 가정방문 산후도우미 서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선정 기준이 존재

klero.tistory.com

 

 

2021년 2차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대상자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 2차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면 1인당 5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되는 사업으로 근로복지서비스 사이트에서 오직

klero.tistory.com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및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형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폐기물에 대한 신고 필증이 필요한데요. 동사무소 운영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 지역별 구청 사이트에서 대형폐기물 인터

klero.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