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틱톡 해시태그 검색하는 방법(TikTok 해시태그 검색)

by Klero 2020. 8. 25.

틱톡 간단한 소개

틱톡 어플로 짧은 동영상을 감상 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틱톡 어플을 이용하면 15초 에서 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앱으로 중국의 바이트댄스 기업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하고 있는 중국의 SNS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의 웃긴 동영상이나 댄스 동영상등을 감상하기에는 틱톡이 정말 최고의 어플입니다. 또한 해시태그를 통해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들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틱톡의 인기가 연일 상승하면서 마이크로스프트가 인수하니 구글도 인수 검토를 했다느니 요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틱톡 간단한 소개틱톡 간단한 소개


틱톡 앱 설치



틱톡 어플을 통해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어 업로드 하거나 틱톡에 올라온 15초에서 1분 분량의 동영상들을 감상하기 위해 TikTok 어플을 다운 및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는 저 같은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틱톡이라고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마찬가지로 틱톡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틱톡으로 동영상을 올려보고 싶거나 짧은 동영상 들을 해시태그로 검색해 보고 싶다면 지금 틱톡 앱을 설치해 보세요.

틱톡 앱 설치틱톡 앱 설치


틱톡 앱 실행 및 검색

해당 앱을 설치했다면 실행합니다. 틱톡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동영상이 재생되기 때문에 만약 데이터가 얼마 없으신 분들은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 실행 후 하단에 보면 메뉴 항목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검색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틱톡 앱 실행 및 검색틱톡 앱 실행 및 검색


틱톡 해시태그 검색

화면을 밑으로 내리시면 # 으로 되어 있는 해시태그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해당하는 해시태그의 조회수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인기 해시태그라고 되어 있는 BTS_Dynamite의 조회수는 200.1M 라고 되어 있는데요. 200 * 100만을 하게 되면 해당 태그로 검색된 조회수는 무려 2억뷰가 넘네요.



검색 창에는 여러분들이 보고 싶은 동영상에 대해 검색하여 해시태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고양이 라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TOP, 사용자, 동영상, 사운드, 해시태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용자를 검색하여 팔로우 할수도 있고 사운드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동영상들을 검색해서 한 번에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시태그를 눌러보겠습니다. 고양이 해시태그 조회수는 무려 1.6B회라고 되어 있네요. 이것은 16억뷰를 뜻합니다. 여러분도 틱톡 앱을 실행하여 지금 해시태그를 검색해 보세요.

틱톡 해시태그 검색틱톡 해시태그 검색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참여

제가 예전에 한창 틱톡을 즐겨볼 때는 코믹댄스 해시태그가 굉장히 유행이었던 것이 기억나네요. 코믹댄스에 대한 해시대그 검색량이 엄청나서 모두들 재밌는 코믹댄스 동영상을 업로드 할 정도로 열풀이 불었었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해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해보겠습니다. 저는 틱톡으로 동영상을 보기만 했는데 이렇게 올려볼려니까 떨리네요. 하단의 탭하여 첫 쇼트 비디오 만들기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참여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참여


틱톡 동영상 촬영

핸드폰의 전면 또는 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15초 또는 60초의 짤막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15초를 선택하였구요. 아침에 마신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컵을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15초가 지나면 영상 촬영이 마무리 되고 여기서 필터를 입히거나 사운드를 삽입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텍스트 문구를 넣을 수도 있고 스티커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 되었으면 다음을 누릅니다.

틱톡 동영상 촬영틱톡 동영상 촬영


틱톡 동영상 해시태그 입력

내가 촬영한 동영상에 대한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이 무슨 동영상인지 설명하는 내용을 입력해도 되구요. 내가 참여하고자 하는 해시태그를 #을 통해 입력하여 해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시태그로 스타벅스, 뻘짓, 월급루팡을 입력하였습니다. 월급루팡 해시태그 조회수는 무려 7423뷰 네요. 이런식으로 핸드폰에 틱톡 앱을 설치 하여 나만의 동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틱톡 동영상 해시태그 입력틱톡 동영상 해시태그 입력


틱톡 동영상 게시

동영상에 대한 설명도 입력했고 해시태그도 입력했다면 마지막으로 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설정과 댓글을 달 수 있는지 허용 여부 및 디바이스에 저장 등의 설정을 선택 후 게시버튼을 클릭합니다.

틱톡 동영상 게시틱톡 동영상 게시


틱톡 동영상 업로드 완료



동영상이 바로 업로드 되지는 않구요. 한 5초~10초 정도 기다리면 아래처럼 내 화면에서 내가 업로드 한 동영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여러모로 말이 많은 틱톡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짧은 동영상을 감상해보거나 또는 내가 직접 짧은 동영상을 찍어서 해시태그를 넣고 영상을 올려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틱톡 동영상 업로드 완료틱톡 동영상 업로드 완료



이렇게 틱톡 앱에서 해시태그 검색을 하여 내가 원하는 동영상들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퇴근길 지하철에서 틱톡의 재미있는 짧은 동영상들을 감상하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