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틱톡 동영상 저장 및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 받는 방법

by Klero 2020. 8. 24.
반응형
저는 요즘 틱톡에 빠져있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하지 않았던 시절 부터 15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 주로 사용했었는데요. 이후 유튜브에 빠졌다시 요즘 틱톡 인수 말이 나오면서 다시 한 번 해당 앱을 접속해 보았고 예전보다 더욱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와 있어 출퇴근 길에 틱톡을 보면서 시간을 때우고 있습니다.

틱톡 동영상 저장하기 바로가기틱톡 동영상 저장하기 바로가기


틱톡 어플 설치



유튜브의 긴 동영상 보다 잠깐 잠깐 볼 수 있는 15초 ~ 60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을 감상해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핸드폰에 틱톡 어플을 설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미가 가득한 숏 비디오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직장을 멀지 않거나 지하철 환승을 짧은 주기로 해야 된다면 심심풀이로 시간을 때울 수 있는 짧은 동영상을 지금 틱톡 앱 설치로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틱톡 어플 설치틱톡 어플 설치


틱톡 동영상 저장 - 카카오톡



틱톡 앱을 실행하며 재밌는 동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분명 해당 영상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여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국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방법은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해서 모바일 폰에 저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틱톡 동영상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저장하기틱톡 동영상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저장하기


동영상 저장 버튼 선택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고 생각이 든 영상이 있다면 제가 위 사진에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 사진처럼 공유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의 동영상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 저장 버튼 선택동영상 저장 버튼 선택


카카오톡 동영상 공유

잠시 로딩이 되면서 동영상을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및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편하신 소셜 SNS를 선택해도 되는데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공유카카오톡 동영상 공유


카톡 메시지 동영상 확인

카카오톡을 눌렀다면 현재 내가 포함되어 있는 채팅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의 채팅방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 처럼 동영상이 해당 채팅방으로 공유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사실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면 틱톡 로고(워터마크)와 나의 틱톡 아이디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카톡 메시지 동영상 확인카톡 메시지 동영상 확인


틱톡 로고 포함된 동영상 저장

만약 이렇게 TikTok 로고와 동영상을 만든 사람의 아이디가 포함되도 전혀 상관 없다면 이런 방식을 사용하여 해당 영상을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필요시 USB를 연결하여 컴퓨터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틱톡 로고 포함된 동영상 저장틱톡 로고 포함된 동영상 저장


파일 관리자 어플 설치



이렇게 저장한 틱톡 동영상을 핸드폰에 정상적으로 잘 저장 되었고 어디 경로에 저장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파일을 관리해 주는 앱을 별도로 설치합니다. 참고로 저는 파일 관리자 앱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일 관리자 어플 설치파일 관리자 어플 설치


파일관리자 앱 실행

파일관리자를 설치 및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핸드폰을 관리해 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고 저장한 동영상의 경우 동영상 아이콘을 눌러서 어디 경로에 저장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일관리자 앱 실행파일관리자 앱 실행


틱톡 동영상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핸드폰에 틱톡 동영상 저장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위 방식대로 저장을 하게 되면 동영상에 틱톡 워터마크(로고)와 동영상을 만든 사람의 아이디가 같이 포함되기 때문에 이것을 지우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워터마크가 포함되지 않도록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 동영상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틱톡 동영상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


TikTok Downloader 바로가기



이번에 사용하는 방식은 별도의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틱톡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이렇게 다운을 받으면 해당 동영상에 워터마크가 표시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여러개가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Snaptik 이라는 틱톡 다운로더 홈페이지를 이용합니다. 먼저 틱톡 앱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에 대해 공유를 하는데요. 이번에는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후 해당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방금 복사한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후 초록색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TikTok Downloader 바로가기TikTok Downloader 바로가기


Download Server 선택

붙여넣기한 링크에 해당하는 동영상에 대한 해시태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다운로드 서버라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1번 또는 2번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Server 선택Download Server 선택



참고로 저는 핸드폰으로 4G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와이파이가 아니라면 아래 처럼 파일 다운로드 시 무선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다고 나타납니다. 데이터를 사용해도 된다면 네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 다운로드 시 무선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파일 다운로드 시 무선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


틱톡 동영상 저장 확인 (파일관리자)

아까 위에서 설치했던 핸드폰의 파일들을 관리하고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아이콘을 누르고 Download 항목을 누르면 여기서 다운로드 받은 틱톡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내가 마음에 드는 틱톡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틱톡 앱을 설치해 사용해보세요.


틱톡 동영상 저장 확인틱톡 동영상 저장 확인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이 방법을 사용하여 계속해서 소장해서 보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틱톡 워터마크를 포함하는 방식과 포함하지 않는 방식 둘 다 알려드렸으니 잘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