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트롯 전국체전 KBS 2TV 편성표 및 재방송 다시보기 온에어 무료 시청

by Klero 2020. 12. 15.
반응형

트롯 전국체전 시청

요즘 트로트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흔히 볼 수 있으며 KBS 2TV 채널에서도 트롯 전국체전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해당 방송의 편성표 및 온에어 보는 법과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 방법을 소개해볼게요.




트롯 전국체전 TV 프로그램은 텔레비전의 KBS 2TV 채널에서 볼 수가 있으며 토요일 밤 10시 30분에 본방송 되고 있습니다. 만약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사이트나 앱을 사용하여 온에어 메뉴를 통해 로그인 하지 않고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본방송을 시청하지 못했다면 VOD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재방송 다시보기 하면 됩니다.

트롯 전국체전 시청트롯 전국체전 시청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요즘 HOT 하다고 할 수 있는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인 트롯 전국체전 방송을 무료로 재방송 다시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KBS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다시보기를 통해 일반화질로 무료 감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재방송 다시보기 및 명장면 클립 영상과 예고편 또한 모두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KBS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보는 것이 가능하며 본 방송은 온에어 기능을 통해 방송 시간에 맞춰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KBS 사이트에 접속 하여 트롯 전국체전 2회 방송을 비로그인으로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1부 2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둘 다 무료 시청이 가능하며 앞으로도 이렇게 무료로 재방송 VOD를 볼 수가 있습니다.

트롯 전국체전 VOD 재생 하기트롯 전국체전 VOD 재생 하기

트롯 전국체전 시청률

좋아하는 방송 프로그램이 있다면 시청률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는 것도 당연할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면 현재 까지 방영된 1회와 2회 시청률이 나오며 2회는 1회보다 떨어진 11.5% 입니다.


트롯 전국체전 시청률트롯 전국체전 시청률

트롯 전국체전 편성정보

시청률 옆의 편성정보를 클릭하게 되면 각 채널 별로 언제 몇 시에 해당 프로그램이 편성 되어 있는지 알려줍니다. 시간을 보고 텔레비전을 통해 재방송을 봐도 되며 KBS 사이트 온에어를 통해 시청을 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트롯 전국체전 편성정보트롯 전국체전 편성정보

KBS 사이트 편성표

컴퓨터의 인터넷을 사용하여 KBS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의 편성표 메뉴를 클릭했을 때 볼 수가 있는 화면입니다. 날짜를 변경하거나 채널을 변경해 가면서 보고 싶은 방송은 편성 시간을 찾아볼 수가 있겠습니다.


KBS 사이트 편성표KBS 사이트 편성표

KBS 온에어 바로가기

KBS 사이트에서 상단 오른쪽에 볼 수가 있는 영어로 ON AIR 버튼을 클릭하면 KBS 공중파 채널과 KBS 케이블 채널에서 현재 시간 기준으로 방송이 되고 있는 예능이나 드라마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좋은 점은 KBS 사이트에 로그인을 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비로그인 상태로 온에어를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현재 KBS Drama 채널에서 재방송 되고 있는 트롯 전국체전 1회를 온에어로 재방송 다시보기 하는 화면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텔레비전이 없어도 실시간 본방송 되는 트롯 전국체전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 온에어 바로가기KBS 온에어 바로가기

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

이번에는 핸드폰에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 KBS my K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하여 트롯 전국체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온에어 시청과 동시에 편성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해당 어플을 설치 하셔야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 설치가 가능하고,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설치가 가능합니다.


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

트롯전국체전 명장면 영상

KBS 어플을 설치 후 실행을 하게 되면 역시나 인기가 있는 예능 트로트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상단 메뉴 바에 트롯전국체전을 볼 수가 있네요. 이것을 누르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의 명장면 클립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트롯전국체전 명장면 영상트롯전국체전 명장면 영상

KBS 어플 온에어 보기

온에어 기능은 KBS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볼 수가 있지만 핸드폰에 설치한 KBS my K 어플을 통해서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밖에 외출을 했거나 또는 집에서 누워서 편하게 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KBS 어플 온에어 보기KBS 어플 온에어 보기

KBS 어플 편성표 보기

KBS 어플로 온에어를 시청할 때 채널 옆에 편성표 글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을 선택하게 되면 KBS 공중파 채널과 KBSN 케이블 채널에 대해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방송 중인 프로그램 명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채널 옆의 전체보기를 선택하면 날짜 별 일일편성표를 확인 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KBS 앱을 사용해서도 로그인 하지 않고 온에어를 무료 시청하면서 동시에 편성 시간표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KBS 어플 편성표 보기KBS 어플 편성표 보기

마치며
지금까지 KBS 채널을 통해서 방영 되고 있는 트롯 전국체전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을 VOD 재방송 다시보기 감상 하는 방법과 편성표를 보는 방법 및 온에어를 로그인 하지 않고 무료로 시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회가 기대되는 트롯 전국체전 프로그램인 만큼 얼마나 더 재밌고 감동적인 무대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 글 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TV 무료시청


미스트롯2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및 참가자 TV조선 온에어 시청


SK BTV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채널번호 편성표 바로가기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무료 시청 및 편성표 확인 방법


무료 실시간TV 컴퓨터로 보는 방법, 호빵넷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