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퇴직금계산기를 통해 회사 퇴직시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

by Klero 2019. 6. 10.
회사에 1년 이상 재직 후 퇴사를 하게 되면 회사로부터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퇴직금은 얼마나 나올 것인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삥땅 치거나 그러지는 않겠지만 미리 퇴지금을 계산해서 퇴직금을 통해 무엇을 할지 미리 계획을 세우면 나쁠거야 없겠죠?



네이버 퇴직금계산기

그래서 퇴직금을 계산하도록 도와주는 퇴직금계산기 라는 것이 있습니다. 퇴직금계산기는 간단하게 네이버에서도

조회할 수 있구요. 좀 자세하고 정확하게 퇴지금을 계산하려면 고용노동부 사이트의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 퇴직금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대충 이 정도 퇴직금을 받을 수 있겠다 정도만 계산하고 싶으시면 네이버에 퇴직금계산기를 검색하면 바로 퇴직금을 계산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퇴직금계산이 가능합니다.


먼저 입사일과 퇴직일을 설정합니다. 평균임금 계산과 평균임금 직접입력을 할 수 있는데 평균임금 계산으로 금액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3개월 급여 총액은 퇴직을 기준으로 3개월간 받은 기본급과 수당을 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간 상여금 총액은 퇴직일 기준으로 1년간 받은 상여금과 인센티브를 뜻합니다. 연차수당은 퇴직을 기준으로 1년간 받은 미사용 연차수당을 뜻합니다.



퇴직금계산기로 퇴직금 계산 하는 방법



이렇게 금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재직일수와 평균임금 그리고 예상퇴직금(세전기준) 에 대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상퇴직금 금액이며 여기서 세전금액이므로 세금을 공제하면 받는 퇴직금은 더 줄어들겠네요.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 사이트

퇴직금 계산을 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퇴직금 계산기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moel.go.kr/retirementpayCal.do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입력하고 평균임금계산기간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퇴직금계산기를 통해 회사 퇴직시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



그러면 자동으로 퇴직전 3개월 임금 총액 계산 (세전금액)에 대한 값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있다면 연간상여금 총액과 연차수당을 입력하여 퇴직금을 계산하고 필요하다면 엑셀로 결과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값을입력하는 자세한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