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통영형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대상 통영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Klero 2022. 2. 25.

경상남도 통영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1인당 10만 원의 통영형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예정인데요.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온라인 신청을 하면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고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선불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신청 바로가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월 23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을 위한 2차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을 받을 수

klero.tistory.com

 

통영형-일상회복지원금-10만원-지금대상-신청방법
통영형-일상회복지원금

통영형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통영시 재난지원금 10만 원은 누가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지원 대상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기준일인 22년 3월 13일 현재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통영시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도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통영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방식과 오프라인 현장 방문 신청 방식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10만 원의 지원금을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으로 받게 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10만 원의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으로 10만 원 지원금 지급
- 통영형 일상회복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휴대폰 인증 절차 진행 후 신청
- 2 ~ 3일 내 문자 수신 후 제로페이 마이데이터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일 이내 지급

 

  • 오프라인 신청방법

- 선불카드로 10만 원 지원금 지급
-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

 

통영시 지원금 신청 기간

신청 및 지급 기간은 22년 3월 14일(월) 9시 ~ 22년 4월 15일(금) 18시 5주간 진행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방식 모두 첫째 주와 둘째 주에는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가 적용됩니다.

- 월요일: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1, 6
- 화요일: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2, 7
- 수요일: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3, 8
- 목요일: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4, 9
- 금요일: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5, 0

* 온라인 신청의 경우 토·일 5부제 미적용 및 24시간 신청 가능

 

통영시 지원금 구비서류

신청은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신청 가능한데요. 18세 이상으로 2004년 3월 13일 이전 출생자 나이 조건이 존재합니다. 세대주가 세대원 대리 신청도 가능한데요. 단, 성인은 위임이 필요하며 동거인은 개별로 신청해야 해요. 필요한 서류에는 신청인 신분증과 신청서가 존재하는데요. 대리 신청 시 동의 여부 서명 또는 날인이 필요합니다.

 

 

통영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지급을 받은 통영시 재난지원금 10만 원은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22년 3월 14일(월) ~ 22년 9월 30일(금)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지원금이 소멸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처는 통영시 관내 제로페이 및 통영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요. 문의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청 주민생활복지과 650-4110~6으로 전화해서 문의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 대형마트, 온라인(전자상거래) 등은 제외
- 선불카드 잔액 환불 및 재발급 불가
- 선불카드 잔액조회: ARS 농협 1644-5330, 경남 1600-8585

 

마무리

지금까지 통영형 일상회복지원금 10만 원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도 확인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 기간 내 신청을 통해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손실보상선지급kr 최대 500만원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손실보상선지급kr 최대 500만원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때문에 손실보상이 긴급히 필요한 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이 많은데요. 정부에서는 일정 금액을 선지급하고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는 선지급을 시행하고 있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