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텔레그램 탈퇴 및 텔레그램 계정 삭제하는 매우 쉬운 방법

by Klero 2019. 8. 4.
예전에는 한참 텔레그램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톡 유저들에 대한 검열 논란이 있어서 많은 카톡 사용자들이 텔레그램으로 넘어가게 되는 사건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

물론 지금은 다시 카카오톡으로 돌아와 메신저 앱으로는 현재 한국에서 카카오톡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 한국사람들은 카카오톡 앱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텔레그램의 경우 정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어플 용도보다 뭔가 비밀리에 사용할 수 있는 그런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텔레그램 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의 경우 채팅을 주고 받은 메시지가 며칠 후에는 완전히 삭제되어 복구 자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알면 안되는 비밀 대화나 그런 비밀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비밀 목적을 가지고 계속해서 텔레그램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이 아닌 우연히 또는 호기심에 텔레그램을 가입했는데 탈퇴 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법을 찾고 계신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텔레그램 탈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스샷과 글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텔레그램 삭제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텔레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Delete Account or Manage Apps 라는 영어 구문이 뜨는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텔레그램에 가입된 핸드폰 확인을 하기 위해서 텔레그램 가입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할때는 010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닌 82로 시작합니다. 예를들어 핸드폰 번호가 010-3030-8080 이라고 한다면 핸드폰 번호를 821030308080 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텔레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이제 핸드폰으로 텔레그램 어플을 실행합니다. Telegram으로 부터 서비스 알림에 대한 메시지가 도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y.telegram.org 로 요청을 받았으며 로그인 코드가 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코드로 텔레그램 계정 삭제가 가능하므로 아무대나 공유하면 안되는 코드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복사한 코드를 Confirmation code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는 정말로 텔레그램 탈퇴가 가능합니다. 물론 Sign In 버튼을 클릭한다고 해서 클릭하는 그 즉시 바로 텔레그램 탈퇴가 되는 것은 아니며 정말로 계정을 탈퇴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텔레그램 탈퇴시 발생하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먼저 텔레그램을 통해 주고 받은 메시지가 완전히 삭제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삭제를 하면 며칠동안은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하지 않다는 내용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Why are you leaving? 항목에 왜 텔레그램을 탈퇴 할려고 하는지 이유를 입력하거나 입력하지 않는상태로 Delete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텔레그램 계정 삭제하는 매우 쉬운 방법



이제는 정말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한 번더 관련 경고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정말로 텔레그램을 탈퇴할 것인지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Yes, delete my account 버튼을 누르게 되면 텔레그램 탈퇴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