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영웅문S 설치 방법

by Klero 2020. 9. 29.
키움증권은 우리나라 1위 증권사로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래 내용을 통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영웅문S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4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유명한 증권사기 때문에 주식을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키움증권을 추천드립니다.

키움증권키움증권


키움증권 계좌개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사용하는 핸드폰에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해야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구요.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키움증권의 계좌를 영업점 방문 없이 편리하게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는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신분증 상태가 좋지 않아서 인식이 잘 안되면 운전면허증으로 인증할 수 있어요.

키움증권 계좌개설키움증권 계좌개설


계좌개설 시작하기

앱을 처음 실행하면 필수 권한 설정을 진행하는 화면이 나타날 것이구요. 설정을 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왼쪽의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비대면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계좌개설 시작하기


키움 계좌개설 준비

계좌를 개설하기 전 앞서 필요한 내용들을 알려줍니다.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핸 휴대폰 인증 및 신분증 인증을 진행해야 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둘 중 하나로 할 수 있으며 은행/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 계좌를 연동해서 키움증권 주식 계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움 계좌개설 준비키움 계좌개설 준비


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약관에 동의 및 개인 신용 정보 필수 동의가 필요합니다. 전체보기 및 동의를 선택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동의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동의


휴대폰 인증

내 명의로 되어 있는 휴대폰을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요청을 누르면 핸드폰으로 인증을 위한 문자가 올 것이구요. 인증 번호를 입력해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증 후에는 나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간단한 내국인 여부, 국내거주 여부, 이메일 주소, 직업 등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별로 어려운 내용은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그 다음 거래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종합을 선택했고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했습니다. 다음 주식 계좌와 연동해서 사용하기 위한 기존 계좌를 입력하면 돼요. 저는 국민은행 계좌와 연동했습니다.

휴대폰 인증휴대폰 인증


신분증 촬영

신분증을 촬영해야 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터치해 주세요 버튼을 눌러서 신분증을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됩니다. 제대로 촬영이 안되거나 신분증이 너무 오래되서 인식이 잘 안되면 인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서 촬영하거나 밝은 곳에서 촬영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식이 잘 되면 하단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가 자동으로 입력 되구요. 정보를 확인 후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신분증 촬영신분증 촬영


본인 확인 방법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1원입금 확인 방법과 영상통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1원입금 확인을 통해 쉽게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까 입력했던 계좌로 1원과 인증번호를 보내줍니다.

본인 확인 방법본인 확인 방법


인증번호 입력

내가 입력했던 국민은행 계좌로 1원을 보내 드렸다고 나타나면서 입금자명에 표시된 인증번호 숫자 3자리를 입력해달라고 합니다. 내가 아까 입력했던 계좌의 입금 내역을 보고 방금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 숫자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 입력인증번호 입력


키움 계좌개설 완료

이제 정상적으로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는 창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사용하기 위한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비밀스러운 곳에 잘 메모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마케팅 안내매체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저는 안내메체로 SMS와 이메일을 선택 후 계좌개설을 완료하였습니다.

키움 계좌개설 완료키움 계좌개설 완료


신분증 진위확인 문자

이제 문자로 고객님 키움증권 계좌가 개설되었습니다. 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신분증 진위 확인이 완료되지 않아 인증서발급(재발급), 입출금 및 거래는 제한됩니다. 신분증 진위 확인 완료 시 추가로 연락드리겠다는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1~2일 정도면 신분증 진위확인이 완료가 될 것이니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신분증 진위확인 문자신분증 진위확인 문자


키움증권 영웅문S 설치



이제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주식 차트를 보거나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을 하실 분들은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S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설치키움증권 영웅문S 설치


영웅문S 로그인

실행을 하게 되면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됩니다.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영웅문S 로그인영웅문S 로그인



이제 키움증권 영웅문S 앱을 통해 관심있는 주식의 차트를 보거나 매수 및 매도를 하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쉽게 계좌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영웅문S 차트 확인영웅문S 차트 확인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완료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이 완료되었다고 바로 다음날 아침에 문자가 왔습니다. 이제 개설한 계좌에서 인증서발급, 입출금 및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좌개설 부터 영웅문S 앱 설치까지 참 간단하네요.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완료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완료


영웅문S 돈 입금하기



영웅문S 어플을 통해 주식을 사기 위해서 나의 키움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해야 합니다. 해당 앱을 실행 후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다항한 항목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업무의 입출금/출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내가 만든 증권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로 돈을 입금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입금하였습니다.

영웅문S 돈 입금하기영웅문S 돈 입금하기


영웅문S 잔고 확인

입금한 돈으로 주식을 사보았습니다. 카카오 1주와 삼성전자 2주는 주문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고 증권 계좌로 돈을 입금해서 원하는 주식을 매수해서 거래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위 내용을 통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및 영웅문S 설치를 통해 주식을 거래하면 되겠습니다.

영웅문S 잔고 확인영웅문S 잔고 확인



참고로 키움증권은 2020년 12월 31일 까지 모든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수수료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대상 국가로는 미국, 일본, 홍콩, 중국이 있으며 수수료를 무려 0.1%만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영웅문S 앱을 설치해서 차트를 볼 수 있는 방법 까지 같이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