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통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확인 앱 추천

by Klero 2019. 10. 31.
제가 글을 작성하는 지금은 겨울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 시점인데요. 그렇다 보니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가 심하며 소나기가 오기도 하고 날씨가 조금만 따뜻해지면 항사 또는 미세먼지 농도가 상승하는 변덕이 심한 날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핸드폰으로 항상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통해 오늘의 날씨와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케이웨더 어플로 오늘날씨 확인

물론 요즘 모바일폰에는 기본적으로 날씨 관련 앱들이 설치가 되어있는데요. 이런 날씨 어플들은 미세먼지 농도 관련 정보는 안나온다던지 아니면 UI 화면이 별로이거나 해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사용합니다.


케이웨더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지인에서 이 어플을 알려줬더니 굉장히 만족해 하며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다운 및 실행해서 어떤 화면을 볼 수 있는지 사진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에서 보여서드리는 사진과 설명을 보고 별로다 싶으시면 그냥 지나가시면 되구요. 괜찮다고 생각되시면 설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삼성의 갤럭시 안드로이드 모바일 폰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하였습니다.




먼저, 케이웨더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논현1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얼마든지 원하는 지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시간 기준으로 바람이 어디서 불고 있는지, 습도는 어떤지, 강수량은 어떤지 정보와 같이 현재 기준의 동별 미세먼지 농도의 상태도 간략하게나마 한 화면에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화면을 눌러보겠습니다.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날씨 어플


현재 날씨와 시간별 날씨 예보 

상세 날씨와 시간별 예보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일출시간과 일몰시간을 같이 확인할 수 있구요. 어제 날씨와 오늘 날씨가 어떤지 비교 분석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시간별 예보를 자주 보는데요. 시간 대 별로 날씨와 기온, 강수확률, 강수량, 습도, 풍속, 풍향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기에 정말 좋습니다. 예를들어 비가 와도 14시에는 안오지만 18시에는 올 수 있기 때문에 시간별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의 시간대별 날씨


일별 예보 및 미세먼지 예보 확인

당연히 일별예보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날씨에 대한 예보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구요. 바로 밑에 미세먼지 예보도 같이 하나의 화면이 비교하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상태도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통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전국예보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지도가 나타나구요. 여기에 전국에 대한 현재 날씨 정보가 나타납니다. 서울과 경기의 경우 날씨가 맑으며 온도는 11.1도 정도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국예보는 지방으로 여행가고 있을 때 확인하면 좋은 정보입니다.




전국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

또한 전국예보에서는 날씨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자외선 정보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도 정말 꼭 확인해야 되는 필수 요소입니다. 미세먼지가 매우 안좋은데 밖에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꼭 마스크를 챙겨야 하니까요. 멀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어떤지 케이웨터 날씨 어플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케이웨더 날씨 어플을 통한 오늘날씨


동별 미세먼지 상태 확인 케이웨더 앱

마지막으로 동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서울 지역을 누르게 되면 동대문구, 강남구, 마포구, 영등포구 등의 지역별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별 미세먼지 상태



이렇게 해서 케이웨더 날씨 어플 하나만 핸드폰에 잘 설치해두면 내가 원하는 모든 날씨 예보 정보를 하나의 어플에서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정보도 같이 통합해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구요. 저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중인 어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