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 학교 시간표 무료 열람방법

by Klero 2021. 6. 26.

학생용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쉽고 편하게 자동으로 학교 시간표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단, 학교에서 돈을 내고 사용을 하고 있어야 하며 교사들이 입력한 시간표를 학생들은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썸네일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

컴시간 알리미는 학생용 사이트와 교사용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학생용 사이트에 접속하면 학교를 검색하고 학급과 날짜를 선택해서 선생님이 수동으로 입력해 놓은 시간표를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시간표가 수정되면 노란색 색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돈을 내고 컴시간 알리미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님들도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학교 시간표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어요. 참고로 앱은 안드로이드 핸드폰만 설치가 가능하며 아이폰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컴시간-알리미-학생용-사이트-바로가기
컴시간-알리미-사이트

학교 이름 검색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학교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중요한 것은 컴시간 일과 진행을 사용하고 있는 학교의 시간표를 열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학교에서 돈을 내고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야 하며 선생님이 시간표를 입력해야만 학생이 무료로 시간표 열람을 할 수 있는 것이에요. 만약, 학교 검색이 되지 않으면 해당 학교는 컴시간 알리미 일과 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표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학교-이름-검색
학교-검색

학교 시간표 열람

저는 학교 이름으로 서울을 검색하여 나온 결과 중에서 서울국제고등학교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일자 및 학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하게 되면 해당하는 시간표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자-학급-선택-시간표-열람
시간표-열람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앱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간표를 열람할 수도 있지만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컴시간알리미(학생용)K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위한 앱은 없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는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컴시간을 검색하면 나오는 컴시간알리미(학생용)K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앱 사용방법도 사이트와 동일하며 일과 진행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학교의 학급별 시간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컴시간알리미-안드로이드-모바일-앱-설치
컴시간알리미-학생용-앱

 

앱 사용방법은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시간표를 확인하고 싶은 학교 이름을 검색해서 찾은 다음 일자와 학급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시간표가 나타납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요일이나 이미 올렸던 시간표가 수정되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모바일-앱-사용방법
앱-사용방법

 

컴시간 알리미 교사용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선생님은 PC에 설치한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를 통해 학교 코드를 입력해서 해당하는 학교의 시간표를 입력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컴시간-교사-사이트
컴시간-알리미-교사용

 

컴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학교에서 사용하기 위한 이용 안내 및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요. 자료실을 통해 학생 수강신청 프로그램이나 일과 진행 프로그램 등을 PC에서 사용하기 위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시간-공식-홈페이지-접속
컴시간-공식-홈페이지

마치며

지금까지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를 통한 학교별 학급 시간표를 조회하는 방법과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컴시간알리미(학생용)K 앱 사용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학교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해당 학교는 컴시간 알리미를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컴시간 알리미 학생 사이트: http://xn--s39aj90b0nb2xw6xh.kr/

컴시간 알리미 교사 사이트: http://xn--s39aqy283b66bj2x.kr/

컴시간 공식 홈페이지: http://comcigan.co.kr/

 

2021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사이트 신청방법

 

2021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사이트 신청방법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 지원을 받아 가정방문 산후도우미 서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선정 기준이 존재

klero.tistory.com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채널은 축구, 야구, 농구, UFC 정찬성 경기, 골프 등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주는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

klero.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