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Klero 2020. 8. 19.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여러분들의 회사 또는 가정 집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로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요?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는 캐논코리아의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알았는데 캐논이 롯데 계열사더라구요. 참고로 캐논코리아는 1985년 설립되었으며 코리아 본사는 강남의 삼성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



캐논 프린터 브랜드는 여기저기서 사용할 만큼 한국에서는 굉장히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인데요. PC와 프린터를 연결해서 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먼저 컴퓨터나 노트북과 같은 환경에 해당 프린터 모델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됩니다. 저는 지금부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드라이버 다운을 받기 위해 캐논코리아 사이트의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센터 바로가기


Explorer 사용자 참고

캐논코리아 사이트에 접속 후 메뉴에서 개인에 마우스를 올리고 나오는 항목에서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했다면 캐논사의 제품에 대한 여러가지 드라이버나 유틸리티 및 사용자 설명서를 받을 수 있는 화면이 열리는데요. SmartScreen 필터 차단 안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냥 창을 닫으시면 되구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처럼 SmartScreen 필터 끄기를 설정해야 됩니다.

Explorer 사용자 참고Explorer 사용자 참고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

이제 아래 설명처럼 드라이버, 유틸리티,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을 위해 제품명 모델을 검색하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해 가면서 프린터 제품을 찾아 검색해도 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처럼 내가 검색한 프린터 또는 복합기 모델에 대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자 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크게 윈도우, Mac OS, 리눅스 운영체제로 나뉘구요. 여기서 윈도우 버전이나 32비트 또는 64비트로 나누어집니다. 잘 확인 후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위에서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해당하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했다면 아래와 같은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창이 나타나는데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설치파일 실행

이제 컴퓨터에 드라이버 파일이 저장됩니다. 제가 받은 드라이버 파일은 실행했더니 같은 경로에 압축이 해제 된 폴더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폴더에 들어가여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였습니다.

설치파일 실행설치파일 실행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이제 본격적으로 컴퓨터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치 또한 생각보다 간단하며 어렵지 않습니다. 언어를 선택합니다. 저는 한국어라고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사용권 계약서 동의

해당 드라이버에 대한 사용권 계약서가 나타납니다. 사일 굳이 읽어볼 필요는 없는데요. 궁금하시다면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읽고 싶지 않으시다면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서 동의사용권 계약서 동의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선택

이제 해당 컴퓨터에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표준, 사용자 정의, USB 연결 이렇게 3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저는 네트워크에 있는 프린터를 검색하여 설치하기 위해 표준을 선택하였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선택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선택


프로세스 선택

설치할 항목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프로세스를 선택하라는데요. 그냥 다음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프로세스 선택프로세스 선택


설치할 프린터 선택

이제 같은 네트워크 망에 존재하는 해당 프린터를 찾습니다. 프린터 검색이 완료되면 모델명이 나타날 것이구요. 이것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프린터 모델명에 따라 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방식은 같으니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및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프린터 선택설치할 프린터 선택



컴퓨터나 노트북에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어서 인쇄물 출력을 못하고 있다면 지금 위에 알려드린 상세한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