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전국날씨, 미세먼지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받는 방법

by Klero 2019. 10. 27.
전국 날씨와 미세먼지 상태를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기를 통해 카톡 친구에세 날씨 정보를 카톡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옛날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아침마다 자동으로 날씨에 대한 카톡이 와있었는데요. 이제는 카카오톡의 정책 변경으로 해당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존재합니다.


카톡을 통한 날씨 및 미세먼지 공유

이 방법은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 채널을 등록한 다음 즐겨찾기에 추가합니다. 그렇게 되면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할 때 맨 상단의 즐겨찾기에 내가 등록한 날씨 채널이 보일텐데요. 이 채널을 한 번 누르면 바로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아침7시 또는 아침8시 마다 자동으로 날씨 정보를 카톡으로 받아볼 수는 없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단순히 카톡 앱을 실행하고 즐겨찾기의 날씨 채널을 터치 한 번 함으로써 날씨와 미세먼지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날씨 정보를 나의 친한 지인이나 모임 오픈채팅방 또는 가족 및 여자친구나 남자친구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받아보거나 공유하여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날씨 관련 채널 친구 추가

뭔가 검색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날씨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이 후 채팅방 또는 채널 또는 오픈채팅 또는 쇼핑 등과 같은 탭이 보이는데요. 저희는 여기서 날씨 채널을 등록해야 되기 때문에 채널을 누릅니다. 이제 엄청나게 많은 날씨 채널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날씨 내가 원하는 날씨 채널을 ch+ 아이콘을 통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국날씨, 미세먼지 알림 채널을 등록했습니다.



날씨 채널 친구 등록



정상적으로 내가 원하는 날씨 채널을 등록했다면 다시 카카오톡의 친구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채널이라고 보이실테데요. ch+를 눌러서 등록한 채널 수 만큼 채널 개수가 보일겁니다. 저는 등록하고 있는 채널이 7개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채널을 누릅니다.




현재 제가 추가한 채널 7개가 나타납니다. 저는 일단 날씨와 관련된 채널만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제가 등록한 총 4개의 날씨 관련 채널이 나타나네요. 먼저 오늘날씨라는 채널을 통해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 채널 즐겨찾기 추가

오늘날씨 채널을 누르면 이 채널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씨 채널의 경우 매일 아침 6시 전국의 날씨를 알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씨 채널을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즐겨찾기 추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국날씨, 미세먼지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받는 방법



그렇다면 왜 즐겨찾기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는 날씨 채널로 부터 아침 마다 자동으로 날씨와 관련된 카톡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정책이 유료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동으로 카톡 어플을 실행하고 날씨채널을 터치 해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즐겨찾기로 등록해 놓으면 상단에 바로 보이기 때문에 채널을 누르기가 편리합니다.



날씨 정보 카카오톡 공유하기

제가 자주 사용하는 전국날씨, 미세먼지 알림 채널을 눌러보았습니다. 소식 탭을 보게되면 바로 전국 날씨에 대한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을 볼 수 있구요. 미세먼지 농도의 상태가 어떤지도 같이 한 화면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카톡 친구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옛날에 여자친구에게 아침마다 날씨 정보를 공유하여 걸어다니는 기상청 이라는 참 지금 생각해도 웃기는 별명을 얻은 기억이 있습니다.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알림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어떤 카톡 친구 또는 어떤 오픈채팅방에 날씨 정보를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제 자신한테 날씨 정보를 보내기 위해 제 카톡 프사를 눌렀구요. 보낼 메시지를 간단하게 입력하였습니다. 이 후 보내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제 카톡 메시지에 아래 사진처럼 날씨 정보에 대한 카톡이 왔습니다. 밑에는 제가 간단하게 보낸 코멘트가 보이네요. 여기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국 날씨의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날씨 정보 공유하기



아래처럼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의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구요. 날씨가 어떻게 변하는지도 귀여운 날씨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농도 상태가 어떤지도 같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아침마다 간단하게 카카오톡을 통해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고 있구요. 친한 친구들이나 여자친구에게 종종 날씨 정보를 공유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 한 번도 싫어하는 사람을 본적 없습니다. 혹시 썸타고 계신 이성친구가 있거나 모임 오픈채팅을 하고 계시다면 날씨 공유를 통해 좋은 이미지를 쌓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