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카톡 생일 안뜨게 또는 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by Klero 2019. 11. 1.
반응형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카카오톡에는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카톡 친구가 생일이 다가오거나 또는 생일이면 생일인 친구에 목록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면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 라고 있는데요. 카톡 친구의 생일이 며칠 안남았으면 여기 안에 카톡 친구가 나타나구요. 오늘이 친구 생일이면 해당 친구가 바로 나타납니다.


카톡 친구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저는 이 기능이 굉장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친구들의 생일을 다 기억할 수도 없기도 하고 그렇다고 어디에 적어 놓고 틈틈히 주기적으로 친구의 생일을 확인하는 것도 굉장히 귀찮습니다. 그래서 카톡의 친구 생일이 뜨게 해주는 기능은 좋은 기능인데요.


만약 업무상이던 뭐든 카카오톡 친구가 굉장히 많다면 불필요한 친구들까지 생일인 친구 목록에 나타나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확인 할 때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반대로 카톡 생일 표시 기능이 꺼져있다면 이 방법을 역으로 설정하면 카톡 생일 친구가 뜨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친구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내 프로필 바로 밑에 생일인 친구가 보이네요. 현재 저는 곧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가 한 명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곧 제 생일도 다가오고 있는데요. 과연 여자친구 말고 누가 생인선물로 기프트콘을 줄 지 기대가 되네요. 아무도 안주면 할 수 없구요. 어쨋든 상단 오른쪽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래처럼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이렇게 3가지의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제 생일이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하면 제가 설정한 저의 생일을 확인할 수 있고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개인/보안 항목을 누릅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또는 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개인 정보에 대해 볼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카카오계정 항목을 누릅니다. 저는 카카오를 볼 때 마다 맨날 카카오 초콜렛이 생각나는군요. 제가 초콜렛을 좋아하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드는것 같습니다.





카카오계정 화며입니다. 제가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볼 수 있구요. 내가 카카오톡에 회원가입 할때 입력한 전화번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정보 관리 항목을 클립합니다.



내 프로필 생일 변경

내정보 관리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닉네임과 생일 그리고 성별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생일을 누르게 되면 내가 설정한 생일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별 정보도 남자 또는 여자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또는 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나의 생일 정보를 확인했으면 이제 카카오톡에서 친구 생일을 뜨게 하거나 또는 안뜨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전체 설정 화면으로 들어온 후 친구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또는 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 활성화 및 비활성화

친구 설정 항목에는 자동으로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및 친구 목록 새로고침 그리고 숨김친구와 차단친구를 관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친구관련 설정들이 있는데요. 맨 하단에 생일 친구라고 해서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정보를 볼 수 있는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켜져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끄게 되면 카톡 생일 목록에서 안뜨게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또는 뜨게 하는 간단한 방법



이렇게 해서 카톡 생일을 뜨게 하거나 안뜨게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 친구가 수백, 수천명 되지 않는 이상 카톡 생일 뜨게 할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 하여 친구가 생일일 때 축하한다고 카톡 메시지를 보내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