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by Klero 2020. 8. 9.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유튜브나 네이버TV와 같은 사이트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동영상을 인코딩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곰인코더, 샤나인코더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인코더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중 카카오인코더 또한 인기가 많은 인코더 프로그램입니다.



꼭 인터넷에 업로드 하기 위한 용도가 아니더라도, 친구나 지인에게 고화질 동영상을 인코딩 하여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전송을 위해 인코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족들과 해외에 놀러가서 촬영한 동영상을 인코딩 하여 보관중입니다. 이제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인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카카오인코더 바로가기



카카오인코더는 영어로 CacaoEncoder라고 불리는 무료 인코더 소프트웨어인데요. 인코딩 프로그램으로서는 최고의 화질과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참고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카카오인코더는 카카오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이름만 카카오인코더이며, 추후 프로그램명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동영상 및 오디오 파일을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카카오인코더 바로가기카카오인코더 바로가기


설치파일 실행

해당 프로그램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버에서 바로받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PC에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옆에 설명에도 볼 수 있지만 각종 동영상 및 오디오 파일 변환 유틸리티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설치파일 용량은 약 18MB 정도 입니다.

설치파일 실행설치파일 실행


카카오인코더 설치

이제 PC에 다운로드 받은 cacaoencoder_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네이버 TV 또는 UCC동영상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종 동영상과 오디오 파일을 다양한 포맷으로 변경할 수 있는 카카오인코더를 컴퓨터에 설치하여 무료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사용권 계약을 볼 수 있는데요. 100% 무료 소프트웨어이며 무단으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동의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설치카카오인코더 설치


설치 위치 선택

컴퓨터의 특정 폴더에 설치를 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만약 다른 폴더에 설치하고 싶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하기 위한 위치를 변경해도 됩니다. 저는 기본 값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설치 위치 선택설치 위치 선택


카카오인코더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제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인코딩 하고자 하기 위한 동영상 파일을 추가합니다. 저는 확장자가 mkv인 동영상 파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변환을 하고 싶은 확장자 포맷을 선택하여 인코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mp4 포맷으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MP4 폴더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개의 목록이 나열됩니다. PC전용과 모바일용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x264+aac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x264 형식은 인코딩 하는데 시간이 좀 더 소요되긴 하지만 압축이 되기 때문에 용량이 꽤 많이 줄어드는 좋은 형식입니다.

카카오인코더 사용법카카오인코더 사용법


변환값 설정

동영상 파일을 추가하고, 형식을 클릭했다면 아래처럼 변환값 설정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디오 코덱, 비트레이트, 비디오 크기 조정, 비디오 프레임레이트 및 오디오, 자막, 속도에 대한 환경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신다면 그냥 기본 설정되어 있는 값 그대로 둔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변환값 설정변환값 설정


변환 완료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기 까지 5분 조금 넘게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축하드립니다!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마무리 합니다. 이제 인코딩 된 저장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용량이 379MB 였는데 90MB 까지 줄어들었네요. 이렇게 여러분들도 카카오인코더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환 완료변환 완료



유튜버 또는 동영상 편집자를 꿈꾸고 있거나 동영상의 인코딩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무료로 설치 및 사용을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