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한도 금리 신청방법

by Klero 2021. 3. 16.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전세나 월세 집으로 이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알아보세요. 직장인 및 사업자뿐만 아니라 34세 이하 청년도 이용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받을 수 있는 대상과 한도 금리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한 신청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대출-이미지
카카오뱅크

대출 대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과 34세 이하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현재 직장을 1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

 

- 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없어야 하는데요. 만약 1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부부합산 연 소득이 1억 원 이하이면서 보유한 주택의 시세가 9억 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내국인

- 근로소득자(직장 재직기간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모두 해당합니다.

- 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 연 소득 7천만 원 이하인 고객이어야 합니다.(기혼자의 경우 배우자 포함)

 

대상 주택

등기부등본 상 주택에 해당해야 하며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및 다가구 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해당합니다. 만약 아래 주택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1. 임차대상 주택의 소유자와 임대인이 일치하는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등기부등본 상 소유권에 압류(가압류) 등 권리침해가 있으면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미등기 건물(단,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의 신규 분양인 경우는 가능합니다.)

4. 무허가 건물

5. 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 주택은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6. 법인 소유 주택(공공 주택 사업자, 부영주택, 동광주택, 우남건설, 제일건설, 지에스건설 소유는 가능)

 

대출 한도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받을 수 있는 한도가 다릅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최소 대출 신청 가능 금액은 500만 원 이상입니다.

- 계약금,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7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최소 대출 신청 가능 금액은 500만 원 이상입니다.

- 계약금, 중도금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대출 금리

-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연 1.979% ~ 3.360% (2021년 3월 16일 기준)

-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연 1.822% ~ 1.947% (2021년 3월 16일 기준)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는 경우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이며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제출서류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로 서류제출을 대신할 수 있으며 인증서로 확인이 불가능한 서류는 이미지로 촬영을 해서 제출할 수 있어요.

 

인증서를 통한 제출서류

- 재직 또는 사업 확인 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 소득 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등)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경우)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1년 미만 재직자인 경우)

* 발급기관의 상황에 따라 이미지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출서류

- 임대차계약서 (확정일자 필수)

- 계약금납입영수증

* 대출진행 과정에서 추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전월세보증금-대출-신청방법
카카오뱅크-전월세보증금-대출

대출 신청 절차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 후 대출 상품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선택해서 한도를 조회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 설명서에 동의 및 실명 정보 확인 후 계약 정보와 소득 정보 등을 입력 후 신청할 수 있어요.

 

대출-신청-절차
신청-절차

 

휴대폰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 후 계약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집의 종류와 위치 및 잔금일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직장 또는 소득 정보와 결혼 여부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약-정보-입력
계약-정보-입력

 

이제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했다면 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카카오뱅크에서 심사 후 결과를 알려줍니다.

 

주택도시기금을 통핸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과 대출 금리

klero.tistory.com

예상-한도-금리-확인
예상-한도-금리

서류 제출하기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6가지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으며 평일 8시~22시, 토요일 8시~19시 사이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 계약서 및 계약금 지급 영수증은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한 원본을 촬영해서 제출해야 하며 모니터를 촬영한 사진이나 사본은 제출 서류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서류를 제출하면 카카오뱅크에서 2영업일 이내 심사 결과를 알려줍니다.

 

 

서류-제출-방식
서류-제출

대출 계약하기

대출이 필요한 금액 입력 및 이자 납부 일자와 대출 실행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소 신청 가능 금액은 500만 원이며 대출금을 보낼 집주인 계좌와 대출 이자를 납부할 내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출-계약-정보-입력
대출-계약

대출금 보내기

대출 계약이 완료되었다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계좌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 금액과 대출 금리 및 집주인 계좌와 납부 계좌 등을 꼼꼼히 확인 후 대출금 보내기를 선택해서 집주인 계좌로 대출금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입금이 가능한 시간은 매일 6시부터 23시까지이며 이사 후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출-내역-확인-대출금-입금
대출금-입금

마치며

전세 또는 월세 집으로 이사를 계획하고 있으시며 보증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이용해보세요. 낮은 금리와 간편한 대출 신청을 통해 어렵지 않게 필요한 보증금을 빌릴 수 있어요.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2021년 출산장려금 지역 및 아이 출생 순위별 지원금 조회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을 하게 되면 지역별 그리고 아이 출생 순위별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 기준으로 조

klero.tistory.com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진기관 찾는 방법

건강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2년에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일반건강검진을 꼭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하는 방법과 검진 항목 그리고 검진기관 찾는 방법

klero.tistory.com

 

 

KB국민은행 부동산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KB 부동산 시세조회 부동산 시세를 눈여겨 보시며 관심이 많으시다면 KB 부동산 시세조회 사이트를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조회로 불리는 리브온 사이트인데

klero.tistory.com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매매 전월세 가격 조회 바로가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의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