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진주시청 구인구직

by Klero 2020. 6. 16.
반응형

진주시청 구인구직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예전보다 사람을 뽑는 일자리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규모가 큰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에서도 채용을 하지않거나 몇 명 뽑지 않는 등 채용을 미루고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에게는 정말 고달프고 힘든시기임은 틀림 없지만 그렇다고 여기서 포기하지 말고 끊임 없이 준비하고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저는 아래 내용을 통해 진주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진주시청 구인구직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주시청 구인구직진주시청 구인구직


진주시청 바로가기

먼저, 진주시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진주시청이라고 검색하여 쉽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진주시에 대한 코로나19 상황 알림판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상단에 진주시 대표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진주시청 바로가기진주시청 바로가기


진주시청 취업정보



진주시청에서 제공하는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내용이나 진주관광 내용 및 민원을 넣을 수 있는 메뉴 등등 진주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구요. 취업에 관련된 정보는 분야별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정보 뿐만 아니라 복지정보나 생활정보 및 교통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취업정보를 클릭합니다.

진주시청 취업정보진주시청 취업정보



이제 구인글과 구직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올라와 있는 구인글은 구인업체에서 직접 게시한 것으로 잘못된 구인정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제 업종 및 직종을 선택하여 일자리를 검색합니다.



업종 및 직종에는 서비스, 제조/컴퓨터/건설업종, 경영 및 사무 업무, 마케팅, 영업, 생산, IT, 디자인 등과 같은 다양한 업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 후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직 게시판에서는 내가 원하는 취업자리에 대한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업종과 직종에 대한 내용과 나에 대한 경력 및 소개 내용을 작성하면 회사에서 내가 올린 글을 보고 연락이 오게 할 수 있습니다. 취업이 간절하시다면 구인글을 보고 직접 지원하면서 구직 게시판에도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주시청 아르바이트



정규직 채용이 아닌 단기 알바나 주말 알바 등의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고 있다면 분야별정보의 취업정보에서 아르바이트 메뉴를 통해 내가 일하고 싶은 분야의 알바 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도 구인구직과 마찬가지로 일하고 싶은 업종과 직종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총 몇 건의 게시물이 올라왔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알바 자리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진주시청 아르바이트진주시청 아르바이트



진주시에서는 청년면접 정장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주시에 주소를 둔 청년구직자 중 취업준비생 입사면접용 정장을 무료 대여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일대여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면접을 앞두고 계시다면 미리 신청하여 무료로 정장을 대여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청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세요.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진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한 직장을 구하고 계시거나 또는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고 계실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