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종합공개수배 스마트국민제보 확인 방법

by Klero 2020. 9. 21.
대한민국이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 치안이 좋은 나라는 맞지만 뉴스나 신문을 보면 살인사건이나 성폭행 사건등 생각만 해도 끔찍한 사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 하거나 신고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고 계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개수배를 하고 있는 범죄자 명단을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통해 중요한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스마트 국민제보 바로가기



이 사이트는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범죄를 신고하거나,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과 또는 교통위반 차량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범죄자 명단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개수배 메뉴에서 긴급공배수배 또는 종합공개수배를 클릭해여 수배자 명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스마트 국민제보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보세요.

스마트 국민제보 바로가기스마트 국민제보 바로가기


종합공개수배 명단 조회

종합공개수배 화면입니다. 모든 수배자 명단을 조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중요한 20명의 범죄자에 대해 공개수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거가 되면 "여러분 신고로 검거" 라고 나타납니다. 수배자 검거에 결정적인 제보를 하게 되면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제보한 사람의 신분은 비밀로 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익명으로 제보를 하게 되면 신고한 사람의 개인정보는 수집되지 않지만 익명 제보 내용은 참고로만 활용되며 검거를 하게 되더라도 보상에서 제외 된다고 합니다. 만약 정말 긴급한 신고나 제보를 해야 되는 경우라면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가 아닌 바로 112로 전화해서 신고를 하거나 제보를 하면 되겠습니다.

종합공개수배 명단 조회종합공개수배 명단 조회


사건 및 수배 제보하기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에서 제보를 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익명 여부를 선택할 수 있구요. 사건에 대한 상세 내용과 제보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이나 사진 파일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다 입력했다면 제보등록 버튼을 클릭해서 여러분이 상세하게 작성한 제보 내용을 등록할 수 있어요.

사건 및 수배 제보하기사건 및 수배 제보하기


스마트 국민제보 신고하기

교통 위반을 신고하거나 보복운전 등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이나 데이트폭력 및 아동학대나 의약불법행위 등의 신고도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국민제보 사이트에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아요.

스마트 국민제보 신고하기스마트 국민제보 신고하기


스마트국민제보 어플 설치



컴퓨터로만 신고를 하고 제보를 하며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할 수 있다면 불편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 스마트폰에서도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이 존재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에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미리 설치를 해두었습니다. 언젠가 살다보면 신고를 하거나 제보를 해야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설치를 해서 사용법을 확인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 어플 설치스마트국민제보 어플 설치


스마트국민제보 어플 화면

해당 어플의 상세한 내용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보안정책으로 인해서 캡쳐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스마트국민제보 어플 메인 화면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것과 마찬가지로 신고를 하거나 제보를 할 수 있으며 지명수배자 명단과 실종자 명단을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 어플 화면스마트국민제보 어플 화면


스마트국민제보 아이폰 앱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점이 참 낮긴 하네요. 그래도 기능면에서 신고하거나 제보 및 공개수배자 명단을 볼 수 있는 기능은 이용할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아이폰에 설치해서 언젠가 사용할 수 있는 필요성을 대비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스마트국민제보 아이폰 앱스마트국민제보 아이폰 앱



이렇게 해서 범죄를 저지른 중요한 범죄자에 대한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제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에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제가 사용중인 폰에 스마트국민제보 어플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읽어 보면 좋은 글


과속단속 조회 방법 이파인 최근무인단속내역 조회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