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방법 (G마켓 어플 및 PC 사이트)

by Klero 2020. 9. 23.
지마켓 스마일클럽 혜택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하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1개월 무료 체험으로 이용했다가 그 다음 부터 지마켓 스마일클럽을 위한 금액이 결제 되는 것이 싫어서 해지할려고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저는 마스크를 좀 더 싸게 구매하기 위해 지마켓 스마일클럽 1개월 무료 이용을 했는데 더 이상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서 연장이 되지 않도록 해지를 하였습니다. 이 방법을 여러분들에게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지마켓 스마일클럽


지마켓 바로가기

먼저, PC에서 G마켓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일클럽을 해지 해보겠습니다. 지마켓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스마일클럽 메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핸드폰을 통해 지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비슷한 방식의 화면이 보일것이구요. 스마일클럽 메뉴를 클릭해서 컴퓨터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를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지마켓 바로가기지마켓 바로가기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

스마일클럽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는데 누구누구 회원님 현명하게 쇼핑을 하는군요. 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의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 버튼을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나의 스마일클럽 설정


스마일클럽 취소

나의 스마일클럽 혜택이나 Welcome Gift 및 친구 초대와 연회비 결제정보에 대한 항목들을 볼 수 있구요. 밑에 스마일클럽 취소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일클럽 취소스마일클럽 취소



월컴기프트 35,000원이 곧 지급되며 스마일클럽 회원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혜택이 좋긴 하지만 문제는 제가 지마켓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1개월 무료로 사용했던 스마일 클럽을 해지하겠습니다. 하단의 네, 그래도 취소할래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물론 눌러도 바로 취소 되지는 않습니다.


스마일클럽 네, 그래도 취소할래요스마일클럽 네, 그래도 취소할래요



어떤 이유로 스마일클럽 취소하냐고 물어봅니다. 이유를 선택하면 개선을 해보겠다고 나옵니다. 대충 이유를 하나 선택 후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역시나 바로 취소가 되지는 않습니다.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선택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선택



마지막으로 정말로 스마일클럽의 혜택을 포기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여기가 정말 마지막입니다. 네, 포기할래요 버튼을 클릭하면 G마켓 스마일클럽 해지가 완료됩니다. 신중히 고민 후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마지막 포기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마지막 포기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완료

스마일클럽 멤버십 자동연장 취소가 완료 되었다 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참고사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멤버십 자동연장 재신청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취소해도 무료 이용 기간 만료일까지 스마일클럽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PC를 통한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를 완료하면 됩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완료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완료


지마켓 어플 설치



이번에는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지마켓 어플을 통해 스마일클럽을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PC에서 했던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쉽고 빠르게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마켓 어플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를 할 수가 있어요.

지마켓 어플 설치지마켓 어플 설치


지마켓 MY G 선택

지마켓 앱을 실행했다면 현재 내가 사용중인 스마일클럽 정보를 볼 수가 있어요. 현재 저는 스마일클럽 무료 이용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해지를 위해 하단에 있는 MY G 버튼을 눌러서 해지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처음 해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혼자 해지를 위한 메뉴를 찾다가 포기하는 분들도 있고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마일클럽 해지 버튼이 숨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쉽게 찾을 수 있지도 않더라구요.

지마켓 MY G 선택지마켓 MY G 선택


스마일클럽 설정

MY G 버튼을 눌렀다면 내가 지마켓의 어떤 등급의 고객인지 알 수 있구요. 그 밑에 스마일클럽을 무료 이용 중이라는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의 설정을 클릭해서 스마일클럽 취소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일클럽 설정스마일클럽 설정


스마일클럽 취소 진행



마찬가지로 위 PC 환경에서 지마켓 사이트에 접속 해서 해지했던 화면과 똑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일클럽 취소를 눌러서 무료 이용이 끝나고 돈이 결제 되지 않도록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클럽 취소 진행스마일클럽 취소 진행



지금까지 위의 제가 알려드린 내용을 잘 따라하시면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를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일클럽의 혜택이 훌륭하긴 하지만 물건 구매를 잘 하지 않으면 솔직히 별로 의미가 없더라구요. 제가 돈이 없어서 온라인 쇼핑이나 오프라인 쇼핑 둘 다 잘 하지 않아서 스마일클럽 혜택도 쓸 일이 없네요. ㅠ_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