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픽사베이 사이트를 통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방법

by Klero 2019. 7. 9.
반응형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 사진을 사용할 때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을 개인 소장용으로 다운 받아 보관하는 것은 상관없겠지만, 그 이미지를 어딘가에 사용을 하게 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신고당할 수도 있습니다.


픽사베이 사이트 주소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쉽게 볼 수 있는 사진 일지라도 누군가가 열심히 촬영하거나창작하여 그린 이미지일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법으로 신고하면 벌금을 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했다고 마음대로 블로그나 SNS계정에 올려서 사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즉, 내 개인 블로그에 올린다던지 아니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같은 SNS 사이트나 어플에 마음대로 가져다가 업로드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진은 도대체 어디서 구할 수 있는 것일까요?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도 되는 사이트에는 몇 몇 여러가지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사이트들 중에 픽사베이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pixabay.com/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픽사베이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홈페이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픽사베이를 통해 공유되는 1.7백만개의 이미지와 비디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사진,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의 3가지 종류의 이미지를 검색해볼 수 있구요. 추가로 무료로 사용가능한 비디오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해서 야경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야경 무료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밑에 스폰서 이미지라고 써있는 것은 유료로 제공되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함부로 가져다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1036 야경의 무료 이미지 라고 나와있는 이미지중 하나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 무료 이용 사이트, 픽사베이



부산의 광안 대교 야경 사진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오른쪽에는 이 사진을 올린 사람을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이 클린한 좋아요 개수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ixabay License 라고 보이네요.

먼저,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이며 출처 또한 안 밝히고 사용해도 되는 이미지입니다. 즉, 이 이미지 사진은 완전히 무료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입니다.


픽사베이 사이트를 통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방법


픽사베이 사진 무료 다운로드

이 사진이 마음에 들었다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파일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미지 확장자는 JPG이며 저 해상도로 받을 것인지 고 해상도로 받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픽사베이 사이트를 통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방법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회원가입을 한 사용자라면 아래와 같은 인증 절차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이라면 로봇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사진을 맞추는 간단한 인증 절차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픽사베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픽사베이 라이센스에 맞게 출처를 밝혀야 되는지 안밝혀도 되는지 또는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지를 확인해 보고 무료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