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임테기 반응시기 및 사용법

by Klero 2020. 1. 6.
임테기는 임신테스트기를 줄여서 임테기라고 하는데요. 임신을 확인하고자 할 때 병원에 가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매우 기본적인 검사 방법입니다. 약국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는 임테기 말고도 혈액검사와 초음파검사 등이 있는데요. 소변을 통해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임테기 반응검사가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을 테스트 하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임테기 반응시기 및 사용법


임테기 반응시기 및 사용법

임테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한 줄이 나오면 비임신이고, 두 줄이 나오면 임신입니다. 임테기는 소변에 포함되어 있는 HCG 호르몬을 검출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여기서 HCG 호르몬은 웅모성생식기선자극호르몬 이라고 불립니다. 이 HCG 호르몬은 임신이 되면 큰 폭으로 수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임테기에서 소변 안에 포함된 HCG호르몬 농도가 일정 수치가 넘어서면 두 줄로 표시해줍니다. 



임테기는 관계 후 최소 10일~14일 이후에 사용하시거나 또는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고 불구하고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테기를 사용하여 임신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빨리 임신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혈액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혈액검사는 성관계 후 9~10일 후에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테기 가격 및 파는곳


임테기 파는곳 및 가격

임테기는 약국에서 5000~7000원 정도에 구매 후 화장실에서 소변을 5초 이상 임테기에 적셔주면 됩니다. 이 후 뚜껑을 닫은 후 평평한 곳에 임테기를 위치시킨 후 3~5분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대조선에 한 개의 띠만 보이고 검사선에는 띠가 보이지 않는 한 줄이라면 임신이 아닙니다. 만약 5분 이후에 연한 두줄이 보인다면 소변속에 임신호르몬이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연한 두 줄이라고 임신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착상되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라면 임신호르몬 농도가 낮기 때문에 소변을 임테기에 적시는 방법 보다는 소변을 컵에 받아서 모은 후 임신테스트기를 컵에 넣어서 테스트 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합니다. 


임테기 반응시기


임신 초기증상

임신을 하게되면 초기증상으로 생리를 안하게 됩니다. 또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자도 자도 피곤하며 졸릴 수 있습니다. 임신 2주차~3주차가 되면 가슴이 커지거나 아프며 유두 주위 색깔이 진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감기 몸살과 비슷한 체온이 올라가며 미열이 계속 발생하는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임신 4주차가 되면 오른쪽, 왼쪽 아랫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가벼운 임신 입덧 시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소변도 자주 마려우며 착상혈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임테기를 통해 임신을 확인했다면 임신초기에는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 또는 방사선 촬영을 하면 안됩니다. 무엇보다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효과적이겠네요.


임신초기증상



이렇게 해서 임신테스트기 반응시기 및 사용법과 임신 초기증상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임테기를 통한 임신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