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 및 꿀팁

by Klero 2019. 8. 23.
반응형
인스타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 어플입니다. 인스타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사진 및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인스타를 하다보면 종종 이런 내용이 궁금 할 수 있습니다. 과연 내가 올린 동영상을 누가 봤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 하는 내용이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 2가지

반대로, 내가 헤어진 이성친구가 인스타에 올린 스토리 동영상이나, 일반 게시물의 동영상을 봤는데 혹시 헤어진 이성친구가 내가 몰래 인스타에 올린 동영상을 봤는지 알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냥 게시물로 올린 동영상의 경우 누가 동영상을 봤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해당 동영상에 좋아요를 클릭했다면 좋아요를 클릭한 사람 기록은 남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토리에 올린 동영상을 볼 경우에는 상대방이 누가 내 스토리에 올린 동영상을 봤는지 기록이 남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 방법



위 사진은 롯데월드에서 올린 동영상입니다. 조회수가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이 조회수를 클릭하게 되면 이 동영상에 좋아요를 클릭한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조회 및 좋아요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조회는 몇 회가 되었고, 몇 명이 좋아요 버튼을 눌렀는지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같이 표시 됩니다. 즉, 동영상을 조회해도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아요를 누르면 기록이 남습니다.





이번에는 내가 올린 스토리 동영상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심심해서 올려 놓은 스토리 영상이 있습니다. 제 프로필을 누르면 스토리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제 프로필을 눌러서 제가 대충 테스트용으로 촬영해서 업로드한 동영상을 재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아래처럼 제가 올려 놓은 스토리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그리고 만약 누군가가 내가 업로드한 스토리 동영상을 감상하게 된다면 하단 왼쪽에 해당 인스타 사용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몇 명이 내가 올린 스토리 동영상 을 재생했는지 인스타 사용자들의 목록이 나타나기 때문에 누가 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 및 꿀팁



이런 방법을 통해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다시 한 번 정리해서 말하자만 내가 상대방의 동영상에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상대방은 내가 좋아요를 누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상대방의 인스타 스토리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게될 경우 마찬가지로 상대방은 내가 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의 인스타 스토리 동영상을 몰래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klero.tistory.com/entry/인스타-스토리-몰래보기-하는-비로그인-스토리-몰래보는-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