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인스타 동영상 저장 꿀팁, PC 및 모바일에서 저장하는 쉬운 방법

by Klero 2019. 7. 27.
요즘은 SNS로 인스타그램이 대세인것 같습니다. 주위에는 여전히 페북이나 트위터를 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SNS로 페북이나 트위터를 하더라도 꼭 인스타도 같이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인스타그램을 종종하는데요. 볼만한 사진이나 동영상들이 계속해서 인스타에 업로드되기 때문에 출퇴근길이나 심심할 때 인스타를 실행해서 보면 1시간은 훌쩍 가더군요.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방법 소개

인스타에 올라온 연예인들의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일반인들이 업로드한 풍경이나 여행 사진 등을 보면 정말 재밌구요. 재밌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개인 소장을 위해 인스타 동영상을 다운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진같은 경우 쉽게 저장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되더군요. 또한 PC와 모바일에서 인스타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다르구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면 인스타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첫 번째로 컴퓨터에서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설명드릴거구요. 그 다음 두 번째로 핸드폰에서 인스타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에서 인스타 동영상 저장


컴퓨터에서 인스타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다운 받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를 통해 다운을 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인스타그램 사이트 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없는 것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래처럼 사나를 검색하였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트와이스사나



사나의 사진과 동영상들이 보이는데요. 제가 사실 트와이스 사나 팬입니다. 물론 궁금하신 분은 아무도 없었겠지만요. ㅎㅎ 쨋든 여기서 아래 캠코더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 동영상을 내려받기 위해 클릭해보았습니다.




해당 동영상에 대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영상이 언제 업로드외었는지도 볼 수 있고 동영상의 조회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형식의 다운로드 받는 버튼이 보이질 않습니다. 네, 다른 방법을 통해 다운받으셔야 됩니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iknu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스타그램의 사진 및 비디오를 검색할 수 있으며 태그를 통한 검색도 가능합니다. https://piknu.com/



접속하게 되면 아래처럼 인스타그램 웹 뷰어 라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인스타그램 계정명이나 태그 또는 사용자나 원하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고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스타 동영상 저장 꿀팁



저는 트와이스사나라고 검색을 했는데요. 동영상 재생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네요. 이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클릭해보겠습니다.



해당 동영상이 실행됩니다. 이번에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오 이번에는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는 버튼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해당 동영상을 소장하기 위해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인스타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2. 핸드폰에서 인스타 동영상 저장


이번에는 핸드폰의 인스타 동영상 저장 어플을 통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동영상을 내 모바일 폰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 동영상 저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사용하며 구글 플레이에 인스타 동영상 저장 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Video Downloader for Instagram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였습니다.


컴퓨터 및 핸드폰에서 인스타 동영상 저장 하는 방법



이제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내 폰에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아 검색합니다. 저는 트와이스나연이라고 검색을 했구요, 캠코더 모양의 동영상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동영상이 실행됩니다. 상단에 보면 메뉴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아래처럼 신고, 이 해시태그에서 콘텐츠 숨기기, 링크 복사, 링크 공유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까 다운로드 받았던 어플을 실행합니다. Video Downloader for Instagram 어플이구요. 동영상 다운로더 - 인스타그램 이라는 이름으로 핸드폰에 설치되었을 겁니다. 이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인사타그램에서 복사한 링크 URL 주소가 붙여넣기 되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그렇지 한다면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후에 URL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동영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파일관리자 어플을 실행하여 확인하였습니다. 파일관리자 어플에서 동영상 -> InstaDownload 폴더로 들어가게 되면 인스타그램에서 저장한 동영상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된 인스타 동영상의 확장자는 MP4입니다.




당연히 컴퓨터로 연결하여 저장한 인스타 동영상을 컴퓨터에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S9+ 를 사용하는데요. USB로 컴퓨터와 연결한 다음 Galaxy S9+ -> Phone -> InstaSave -> InstaDownload 폴더까지 들어면 아래처럼 핸드폰으로 저장했던 인스타 동영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PC와 모바일에서 인스타 동영상 저장을 해서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