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이니시스 결제내역 컴퓨터 및 케이페이 앱을 통한 조회 방법

by Klero 2020. 11. 5.

이니시스 결제내역

 KG이니시스는 대한민국 전자결제지불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핸드폰 소액결제나 문화상품권 및 매장에서 신용카드를 결제할 때 사용하게 되는 전자지불 PG업계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 이니시스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핸 결제내역을 조회 하는 방법과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케이페이(KPAY) 앱을 설치해서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이니시스 결제내역


이니시스 바로가기

이니시스의 결제 서비스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결제를 하다보면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추후 결제내역을 조회해 보고 싶은 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카드 사용내역 등을 조회하다 보면 단순하게 이니시스라고 찍혀 있을 수가 있는데요. 이 경우 내가 어떤 물건을 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수가 있어서 결제내역을 종종 조회 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이니시스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해 결제내역을 조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니시스 바로가기이니시스 바로가기


결제내역 조회하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결제내역조회 버튼을 클릭 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 구성을 볼 수 있구요. 결제수단 유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ARS, 문화상품권, 스마트문상(게임문화상품권), OK캐시백, 틴캐시, 옐로페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결제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결제일자도 조회를 해보고 싶은 날짜로 선택을 하면 되구요. 조회방식은 카드번호 또는 승인번호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 조회를 선택했다면 해당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번호를 입력하고 이 카드를 통해 결제한 금액을 입력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결제내역 조회하기결제내역 조회하기


결제내역 조회 실패

만약, 날짜를 잘못 선택하거나 카드번호를 잘못 입력 또는 금액을 잘못 입력했다면 아래 사진처럼 입력하신 정보로 조회되는 결제내역이 없습니다. 승인번호로 조회해주세요. 라고 창이 나타납니다.


결제내역 조회 실패결제내역 조회 실패


신용카드 사용조회 결과

조회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해당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한 사용내역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어디서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결제 내역을 조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수증보기 버튼도 존재하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카드 사용내역이 궁금하다면 이렇게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조회 결과신용카드 사용조회 결과


KG이니시스 문의하기

결제 조회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다면 1:1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내용에 대해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운영 시간은 월~금 09시 부터 12시, 13시 부터 18시 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는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88-4954로 해당 운영시간에 전화를 해서 상담원을 통해 문의 내용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글로 문의를 남기거나 전화로 문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KG이니시스 문의하기KG이니시스 문의하기


이니시스 자주 찾는 질문

고객센터 메뉴의 자주 찾는 질문을 통해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는 답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여기도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제 고객 문의 항목의 경우 총 6개의 상세한 답변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A1. 이니시스에서 물건을 구매한 적이 없는데 결제된 내역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이니시스는 전자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당사의 결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면 결제 내역에 "이니시스" 라고 표기가 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결제내역조회를 이용해보세요. 만약 결제내역 조회가 잘 안되는 경우 고객센터의 1:1 문의하기에 글을 남겨주면 되겠습니다.
  • A2. 구매하지 않았는데 매달 자동 결제가 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상점을 통해 자동결제를 신청했다면 정기결제에 대한 승인내역일 수 있습니다. 이용된 지불수단 정보를 확인해주면 결제 요청된 상점 안내가 가능하니 1:1 문의하기에 글을 남겨주면 되겠습니다.
  • A3. 결제된 건에 대해 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 이니시스는 온라인 상점에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결제대행사 이기 때문에 결제 취소 권한이 없습니다. 결제 취소는 결제한 상점에서만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 사이트에 취소 문의 부탁드립니다.
  • A4. 상점에서 취소를 했다는데 정상적으로 취소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습니다.
-> 결제 취소 확인의 경우 이용한 지불수단 정보를 확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용한 지불 수단 정보를 확인해서 1:1 문의하기에 글을 남겨주면 확인 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A5. INIpay 마법사를 설치하다 결제 테스트에서 결제 되었습니다. 취소하고 싶습니다.
-> INIpay 마법사를 통해서 테스트한 결제는 승인된 당일 자정 경 자동으로 취소 처리 됩니다.
  • A6. 물건을 구매했는데 배송이 안옵니다. 언제 배송되는지와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한가요?
-> 이니시스는 온라인 상점에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결제대행사로 배송이나 반품 및 교환에 관련한 문의 사항은 이용한 상점측으로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니시스 자주 찾는 질문이니시스 자주 찾는 질문


케이페이 어플 설치

KPAY (케이페이)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면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를 할 때 이 앱에 등록한 신용카드나 핸드폰 등의 결제 정보를 통해 쉽게 빠르게 간편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만약, 이니시스 결제대행사를 통해 자주 결제를 한다면 핸드폰에 케이페이 어플을 설치 후 결제 수단을 등록해서 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핸드폰을 통해 결제한 내역을 쉽게 조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케이페이 어플 설치케이페이 어플 설치


케이페이 결제 수단 등록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본인인증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구요. 그 다음 신용카드(체크카드) 또는 휴대폰에 대한 결제 수단을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농협 신용카드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케이페이 결제 수단 등록케이페이 결제 수단 등록


케이페이(KPAY) 결제내역



이제 제가 등록한 농협 신용카드를 통해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를 할 때 빠르고 편하며 안전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구요. 하단의 결제내역 버튼을 통해서 내가 결제한 내역에 대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자주 한다면 케이페이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케이페이(KPAY) 결제내역케이페이(KPAY) 결제내역


마치며

KG이니시스는 단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결제대행사이며 이 시스템을 통해 상품을 구매했다면 사이트의 결제내역조회를 통해 언제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핸드폰에 케이페이 앱을 설치 후 결제 수단을 등록해서 간편 결제를 하거나 바로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참고 글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방법 (G마켓 어플 및 PC 사이트)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및 결제일 변경 방법


해피콘 사용처 사용방법




반응형

댓글